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톱 스윙은 몸이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동작이 시작되면서 나타난다. 멈추는 동작으로 오인하기 쉽지만 멈추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톱 스윙에서 타이밍을 잡는 동작이기도 하다. 백스윙은 1초 정도 걸리지만 아마추어들은 아주 빠르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모든 동작의 시간으로 보면 그렇게 빠른 시간은 아니다. 특히 백스윙의 경우는 느리면 느릴수록 좋다. 하지만 이것을 좋다 나쁘다로만 판단하기는 어렵다. 골퍼 개개인의 스윙에 따라 변화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1. 정확한 톱 스윙 정면 ①

-클럽 샤프트는 지면과 수평이 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꼭 수평을 만들기 보다는 비슷하게 위치하는 게 효과적이다. 일부러 만들다 보면 어깨 회전에 무리가 가는 경우도 있고 정확한 스윙이 되기도 힘들게 된다.

-왼쪽 어깨는 클럽과 같이 움직이며 오른발 쪽에 위치하도록 하는 것이 좋은 동작이다. 하지만 이것도 너무 무리하는 것보다는 비슷한 위치에 오는 것이 좋다.

-옆에서 그립의 위치를 보면 머리와 오른쪽 어깨의 중앙에 위치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너무 머리 쪽으로 오는 것은 클럽 헤드가 머리 앞으로 넘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아웃-인’의 궤도를 만들 수 있다. 오른쪽 어깨 밑으로 움직이는 경우 돌려 치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두 가지를 해결하려고 8자 스윙을 하게 되는 것이다.

-클럽 페이스는 왼팔과 평행하게 위치한다. C의 경우를 보면 당연히 클럽 페이스는 평행한 것이 좋다. 하지만 그립에 따라서 클럽 페이스는 45도에서 90도 사이가 좋은 결과를 만들어 준다.

2. 정확한 톱 스윙 오른쪽 ②

-톱 스윙 동작에서 클럽 페이스의 위치는 동일하게 유지한다.

-힙의 움직임, 특히 왼쪽 힙의 움직임은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다. 약 45도 정도가 좋지만 일부러 만들 필요는 없다.

-머리의 움직임은 거의 없지만 상하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좌우로 움직이는 것은 아무런 오차가 없다.

-오른쪽 팔꿈치는 ‘ㄴ’자가 되어야 하지만 이것도 꼭 ‘ㄴ’자가 아니어도, 약간 벌어져도 오차는 없다. 오히려 너무 ‘ㄴ’자를 만들려고 하면 오른손에 힘이 들어가 클럽 헤드가 머리 쪽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발생한다.

3. 정확한 톱 스윙 왼쪽 ③④

-왼쪽 어깨는 오른쪽으로 회전하여 등이 보이는 것이 좋고 그립은 머리와 오른쪽 어깨의 중앙에 오는 것이 좋다.

-등의 각을 유지하고 펴고 있는 것이 좋다.

-왼쪽 무릎의 각도는 어드레스에서 조금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것보다 앞으로 움직여서 유지해야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