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의 2009년 고령자 뉴스타트 프로그램이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서초센터)를 비롯한 전국 18개 기관에서 시작된다. 고령자뉴스타트프로그램은 50세 이상 준고령자와 고령자에게 직업능력개발 및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전문학교, 인력개발원 등에서 진행하게 된다.

특히 서초센터의 ‘실버 웃음 코디네이터’ 과정은 지역사회기관의 이용자들에게 웃음을 전파하는 코디네이터를 양성하는 맞춤형 취업 창출 프로그램이다. 향후 일자리 창출을 통해 5060세대의 사회 참여를 유도하여 행복한 노후를 위한 취업 기반을 마련해준다. 

이 과정은 오는 4월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기간은 총 2개월이며, 실버레크리에이션, 실버라이프코칭, 웃음치료실전으로 집중교육훈련 1개월과  취업으로 연계할 지역사회기관에 현장 연수 1개월로 구성된다. ‘실버 웃음 코디네이터’ 수료생은 노동부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사회기관에서 정규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파견된 실버 웃음 코디네이터는 지역사회에서 웃음을 매개로 활동하면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게 된다. 고령 인구의 급격한 증가 속에 찾아온 경제 위기 상황에서 ‘웃음’을 통하여 행복을 제공하는 ‘실버 웃음 코디네이터’ 과정이 5060세대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문의 02-581-443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