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 중소기업 여성 관리자 리더십 교육

여성부가 올해 10월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내 여성인력의 효과적 활용과 여성 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정부가 주관하는 최초의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1차 교육 대상은 종사자 300인 미만 기업에 근무하는 과장급, 차장급, 부장급 여성 관리자다. 교육은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총 3일간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캠퍼스복합단지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이화리더십개발원 홈페이지(home.ewha.ac.kr/~leader)에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양식을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3277-3499

여성경제인협회, 여성CEO MBA 과정 모집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30일까지 여성 CEO MBA 과정을 개최한다. 올해로 2기를 맞은 이 과정은 여성 CEO의 문제해결 능력 개발, 기업의 생존 및 성장을 위한 전략적 능력 향상을 위한 단계별 경영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5월 13일부터 9월 9일까지 총 18주간 진행된다. 50명 선착순 마감이며, 이달 30일까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홈페이지(www.womanbiz.or.kr)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는다.

문의 02-369-0922

‘행복한 균형 만들기’ 청계천 걷기대회

서울지방노동청은 오는 18일 오전 11시 ‘일, 가정 행복한 균형 만들기’ 청계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대상은 단체, 가족 단위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집결 장소는 서울 중구 장교동에 위치한 서울지방노동청 잡 카페 존(Job Cafe Zone)이다. 걷기 대회 이외에도 잡 페어 행사와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참가자에게는 티셔츠와 간식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서울지방노동청 홈페이지(seoul.molab.go.kr)나 청계천 잡 페어 홈페이지(www.jobfair.or.kr)를 통해 받는다.

문의 02-2250-5793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창업 교육생 모집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원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e-Biz 창업 패키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갖고 있는 여성 예비 창업자 중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경기도 내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달 20일까지 접수를 받고, 1차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걸쳐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womenpro.or.kr)에서 받는다.

문의 031-8008-8137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학생 서포터스 모집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여성과 가족 친화적인 사회 만들기에 기여할 차세대 지원단 ‘대학생 서포터스’를 모집한다. 대상은 여성과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및 행사 참여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모든 대학생이다. 서포터스에게는 재단 대표이사 명의의 활동 확인서와 활동비 등이 지급된다. 이달 20일까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seoulwomen.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810-5064

한국 사회 변화를 읽는 강좌 ‘너른 마당’ 개최

서울 KYC(한국청년연합)는 빠르게 변하는 세상의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 연속 강좌 ‘너른 마당’을 개최한다.

이달 28일 희망제작소 상임이사인 박원순 변호사를 시작으로 법륜 스님(평화재단 이사장), 심상정 전진보신당 대표를 비롯한 각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12월까지 매월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KYC 홈페이지(www.seoulyc.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2-2273-2276

신목종합복지관, 여성 장애인 POP 수강생 모집

서울시립신목종합사회복지관은 여성부와 서울특별시 지원으로 여성 장애인 POP(예쁜 글씨) 교실을 운영한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여성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POP 전문교육은 물론, 작품 시연회와 교육센터 견학, 취업 특강, 창업과 부업 알선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12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진행된다.

문의 02-2643-7222

정보문화진흥원, 이주 여성 정보화 교육 서비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여성 결혼이민자의 정보화 교육을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학습 과정을 개발하고 지난 1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과정은 인터넷 기초과정을 수료한 여성 결혼이민자들이 인터넷을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중급과정이다. 정보화 교재는 전국 30개 정보화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이달 중 배부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과정은 배움나라(www.estudy.or.kr)와 컴사랑글사랑(www.ganada.or.kr)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2-3660-2501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