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 장자연씨가 남긴 문건으로 연예계 비리에 대한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치권에서 ‘연예매니지먼트 사업법안’ 입법이 추진되고 있다. 최문순 민주당 의원은 16일 연예계의 영세성, 비전문성 및 불합리한 계약 관행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입법 추진 의사를 밝혔다.

MBC 사장 출신인 최 의원은 “장자연씨의 자살은 우리 연예매니지먼트 산업의 취약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하나의 사건”이라며 “적절한 법적·제도적인 규제의 근거를 마련해 장기적으로 한류의 확산 등을 통해 국가 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취지”라고 말했다. 지난 11월부터 관련 법안을 준비해온 최 의원은 이 법안을 오는 20일까지 발의할 예정이다. 특히 법안의 내용 중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려는 사업자가 성매매, 청소년보호 관련 법 등으로 처벌받은 경우 벌금형만 받아도 일정 기간 사업을 못하도록 하는 조항을 두기도 했다.

한편 민주노동당 여성위원회는 17일 “고 장자연씨의 죽음은 자살이 아니라 명백한 타살”이라며 진상 규명과 관련자에 대한 ‘응당한 처벌’을 요구했다. 진보신당의 심상정 상임대표도 이날 “언론계를 비롯한 우리 사회의 지배층이 관련된 이번 사건이 조직적 은폐와 왜곡으로 진행돼서는 안 된다”며 “여성을 약탈하고 착취함으로써 돈과 욕망과 권력을 채우는 전 근대적 구조는 반드시 척결돼야 한다”고 말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