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 살린 특유의 해머링 작업으로 인기몰이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망치로 두드려 만든 독특한 질감, 기하학적인 모양의 심플한 디자인, 하나의 예술작품을 연상케 하는 주얼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주얼리 디자이너 앨리슨 정(31·본명 정지현)의 작품이다. 그의 주얼리 브랜드는 이효리, 신민아, 이다혜, 장진영, 지미기 등 패셔니스타로 손꼽히는 유명 연예인 및 방송인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난 지 오래다. 개성 있는 주얼리를 추구하는 패션 마니아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3일 서울 청담동 코이누르 갤러리에서 개인전을 연 앨리슨 정을 만났다. 다음달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에서의 첫 전시회다. 기존의 심플하고 특색 있는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실버 소재에 골드를 도금해 20만~70만원대의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좀 더 대중적인 접근을 시도했다. 그의 새로운 주얼리 라인은 지난해 9월 뉴욕 맨해튼에서 있었던 세계적인 디자이너 캘빈 클라인의 40주년 파티에 초대된 신민아가 귀고리와 뱅글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새 주얼리 라인은 흔히 볼 수 있는 판에 박은 듯한 디자인에서 탈피한 것은 물론 몇백만원을 호가하는 ‘값비싼’ 주얼리와 차별화를 꾀해 작품성과 상업성을 조화시켰어요.”

사실 그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먼저 이름을 알렸다. 미국 로체스터 공대에서 금속공예를 전공하고 GIA에서 보석감정 자격을 획득했다. 알렉스 셉쿠스, 휘트니 보인 등 미국의 유명 파인 주얼리(Fine Jewelry) 브랜드 디자이너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8차례 해외 전시회도 열었다. 세공 실력도 뛰어나 그림을 그리고 디자인만 하는 대부분의 디자이너들과 달리 자신의 작품을 직접 제작하는, 기본기 탄탄한 디자이너로 평가받는다.

미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던 중 가족과 함께 지내고 싶은 생각에 2005년 한국으로 건너왔다. 2년간 서울대 미술대학원에서 금속공예 석사학위를 취득하며 공부를 계속하던 그는 우연찮게 한국에 자리 잡게 됐다고 얘기했다.  

“대학원 졸업 후 직접 디자인한 주얼리를 하고 다녔는데 보는 사람마다 어디에서 샀냐고 묻더군요. 평소 친하게 지내는 지미기에게 만들어 선물한 주얼리를 보고도 주문이 들어왔어요. ‘앨리슨 정’ 브랜드의 탄생은 그렇게 갑자기 시작됐습니다. 입소문을 타고 연예인, 방송, 백화점 등으로부터 연락이 오면서 일이 삽시간에 커져버렸죠. 지금은 결혼도 미룰 만큼 너무 바빠요.(웃음)” 

앨리슨 정 브랜드가 국내외에서 인기를 끄는 비결은 무엇일까. 그의 주얼리는 특유의 해머링(망치로 두들기기) 작업으로 손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런 이색적인 작품성에 기능성을 겸비해 편하면서도 방향만 바꿔 달아도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꼭 특별한 날이나 행사에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청바지, 파티 등 어떤 차림과 장소에도 어울리고 쉽게 착용할 수 있다.

“주얼리는 편하고 기능적이어야 한다는 게 제 철학이에요. 단지 전시용 작품으로만 남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보기에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에도 신경을 써요. 볼드한 귀고리라도 무게감이 없어서 귀에 부담을 주지 않게 말이죠.”

새로운 웨딩 주얼리를 시도해 보고 싶다는 그는 앞으로 한국을 오가며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꾸준히 전시회를 갖고 활동할 계획이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