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국제꽃박람회

천혜의 관광명소 안면도가 꽃으로 부활한다. 이제 기름으로 얼룩진 태안은 잊자. 어느덧 성큼 다가온 봄을 ‘꽃’과 ‘바다’와 ‘꿈’으로 화려하게 수놓을 ‘2009 안면도 국제꽃박람회’가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꽃지와 수목원 일원에서 열린다. 국내외 다양한 희귀 꽃뿐만 아니라 백두산에서 한라산까지의 야생화를 국내 최초로 합화하여 전시한다.

특히 원유 피해 복구를 상징하는 테마 정원을 조성, 친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생태 교육장으로 활용한다.  댄스공연, 라이브 밴드, 퍼레이드, 꽃마임 거리 퍼포먼스, 플라워 마술쇼, 가야금·해금 공연, 통기타 라이브 공연, 음악 공연, 레크리에이션, 꽃 민속놀이 등 다채로운 상설 공연이 279회나 예정돼 있다.

전국 비보이 댄스경연 대회, 태안 특집 TV쇼 진품명품, 퓨전 타악 퍼포먼스, 벨리댄스 공연, 동아리 초청공연, 보디페인팅 패션쇼, 입장객 페스티벌, 해변 꽃 연날리기 등의 특별 행사 역시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아름다운 종이꽃 전시, 유리꽃 전시&체험,허브 꽃 양초공예, 와이어 액세서리 만들기, 압화전, 페이스페인팅, 토피어리 전시, 사이언스 과학로봇전 등 특별행사도 체험할 수 있다.

놓칠 수 없는 이벤트 하나 더! 근로자의 날에는 ‘직장인 장기자랑 페스티벌’, 어린이날에는 ‘전국 어린이 꽃 동요대회’, 어버이날에는 ‘한국의 소리! 8도 민요 한마당’, 스승의 날에는 ‘스승과 제자가 함께하는 음악 공연’, 성년의 날에는 ‘로즈데이! 프로포즈 이벤트’가 펼쳐진다.

기간 : 4월 24일(금)~5월 20일(수)

장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꽃지와 수목원 일원

문의 : 042-251-2072

홈페이지 : www.chungnam.ne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