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상희·전현희 의원이 주축이 돼 운영되고 있는 ‘국회국민건강복지포럼’(대표의원 김상희·전현희)이 2008년도 최우수 단체로 선정됐다. 전현희 의원실은 4일 “국민의 건강과 보건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보건의료·복지·가족정책 전반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위한 국회의원 단체로 국회에 등록된 55개 의원 연구단체 중 정책개발과 의원입법 활동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나타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국민건강보험 보장성 확대문제와 의료계 현안 해결을 위한 근본대책,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체계 구축 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연구활동을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18대 국회에서 보건복지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어린이 건강과 안전에 대한 대안을 개발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평가받았다.

전 의원은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연구단체 활동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국민의 건강 증진과 안정된 삶이 화두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보건의료·복지·가족정책 전반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국회국민건강복지포럼은 올해에도 국민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방안, 요양급여기준 개선과 관련된 방안, 양극화 해소를 위한 저소득층 지원, 국민연금 재정의 효율적 운용, 국민평생건강관리를 위한 보건의료정책,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식품안전관리체계 확립, 근로자 안전보건 증진, 어린이 실외활동 안전 등 보건복지 현안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활발한 연구활동과 입법·정책 활동 계획을 제시하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