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단순 의혹에도 발끈
업계, 대책 마련 총력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식품업계가 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회복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지난해 멜라민 파동 이후 끊이질 않는 식품 안전성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탓이다. 식품 안전성 논란은 매출 하락은 물론 기업 이미지의 타격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 식품업계는 식품 관련 단순한 의혹이 제기된다 하더라도 어디 한 곳 속 시원하게 하소연 할 곳이 없다. 사실과 다르더라도 소비자들의 비난과 질책을 온몸으로 막아내는 게 고작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멜라민 파동 이후 식품업계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는 깨진 것 같다”며 “신뢰가 깨진 이상 아무리 좋은 제품을 생산한다고 하더라도 알릴 수 없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식품업계 관계자는 “지난달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청의 멜라민 검출 제품 판매 금지 발표와 함께 기업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며 “사실과 다르지만 업체 측의 정확한 입장이 소비자들에게 전해지지 않아 신뢰 회복에 더욱 힘들고 이 같은 상황이 반복될 경우 어차피 소비자들에게 2차적인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털어놨다.

실제 식약청은 지난달 24일 식품업체 6곳의 12개 제품에서 멜라민이 검출됐다며 유통 금지 조치를 내린 바 있다. 그러나 발표 이틀 뒤인 26일 6개 업체 12개 제품 중 1개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에 대해 유통 금지 조치를 해제했다.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24~26일 동안 식품업계는 대책회의를 열고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밝혔지만 소비자들은 ‘제2의 멜라민 파동’이라며 발끈했다. 오히려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한 기업들은 ‘이중성’이 문제가 돼 여론의 뭇매를 맞아야 했다.

이 같은 상황에도 불구, 몇몇 식품업체들은 식약청과 함께 식품 안전성 논란의 재발을 막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식품업체들이 소비자의 신뢰회복을 위해 고품질 재료를 엄선해 제품 생산에 나서고 있다”며 “식품 안전성 강화를 통해 소비자와 신뢰 회복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롯데제과 관계자는 “식품 안전성을 위해 식약청보다 엄격한 자체 심사기준을 마련,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식품첨가제의 활용도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식약청은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해 운영 중인 ‘식품안전+7대책’을 확대, 식품업체와 공조체제를 구성해 식품 안전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식약청 관계자는 “보다 엄격해진 규제로 식품 안전성의 문제점들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