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비타민제, 까다롭게 선택해야
종합비타민제, 까다롭게 선택해야
  • 류화정 / 온피탈 기자 ryusee@onpital.com
  • 승인 2009.03.06 13:57
  • 수정 2009-03-06 13: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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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칼슘·칼륨·비타민B2 섭취 ‘권장량 미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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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발표된 1998~2007년의 국민건강영양평가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칼슘, 칼륨, 비타민B2 섭취가 권장량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비타민 부족으로 인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매일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하지만 이것이 힘들다면 필수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는 종합 비타민제를 먹는 방법도 생각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이때는 자기 몸에 맞는 종합 비타민제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역시 비타민은 적정 함량이 균형 있게 맞춰진 것이 좋다. 즉 구리, 망간, 아연 등 필수미네랄이 포함돼야 하고, 함께 섭취해야 제 효능을 내는 항산화영양소인 비타민E, 베타카로틴, 비타민C, 셀레늄이 고루 들어있어야 하며, 크롬 같은 경우 하루 0.2㎎의 적정 함량이 보장돼야 한다.

‘내 몸에 맞는 영양제는 따로 있다’의 저자인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용우 박사(리셋클리닉 원장)는 “잠을 충분히 자도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고 몸이 잘 부어오르며 평소에 없던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자주 발생한다면 영양소 결핍 가능성이 있다”고 충고했다.

아울러 그는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할 때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B군, 비타민C, 오메가-3 지방산, 칼슘이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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