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업체 ‘공짜 이벤트’ 봇물

경기 침체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알뜰족이 늘고 있다.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교육박람회에서는 교재 및 교구 할인판매 코너가 문전성시였다.

이곳에서 판매된 교재 및 교구의 가격은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했다. 보다 싼 값으로 고효율의 교육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면 발품 파는 수고쯤이야 기쁘게 받아들이는 부모들의 알뜰심리가 반영된 것이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도 상황은 비슷하다. 교육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무료 체험이나 공동구매, 경품 이벤트의 참여율이 대폭 늘어났다. 한 온라인 교육업체 관계자는 “가격을 깎아달라거나 이벤트 당첨 인원을 늘려달라는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새 학기를 앞두고 알뜰 엄마들의 눈길을 끄는 온라인 교육상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입시 전문 e러닝 사이트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는 3월 15일까지 목표 달성 예비 대학생 13명에게 총 5000만원의 장학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 100일 전에 실시했던 목표 달성 이벤트에 참가한 학생 중 목표한 대학에 합격한 경우, 홈페이지에 합격수기를 남기고 대학 합격증, 등록증 사본을 전달하면 최종 목표 달성 장학생 13인을 선발하는 형식이다.

민병철 전화영어 ‘유폰’(www.shallwetalk.co.kr)은 기존 수강자에 대해 3월 2일부터 한 달간 수강료 100%를 환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학습자가 3개월 동안 꾸준히 유폰 프로그램을 이용했음에도 수강 전보다 영어 말하기 공인인증시험 성적이 떨어진 경우 3개월 수강료 전액을 돌려주는 행사다. 단, 수강자들은 환급코스 수강기간 동안 빠지지 않고 출석을 해야 하며, 학습 메모장, 영어첨삭노트, 동영상강좌 등의 학습을 모두 실행해야 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