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월 21일 열린 ‘청계천 잡페어’에 참가해 영어동화 구연 시연과 북아트 체험 등을 실시했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서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월 21일 열린 ‘청계천 잡페어’에 참가해 영어동화 구연 시연과 북아트 체험 등을 실시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서울특별시 지정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서초센터)는 지난 2월 21일 청계천 일대에서 열린 ‘청계천 잡페어’에 참가하여 일자리 창출 관련 부스를 마련하고 행사 참가자에게 센터를 알렸다.

서울지방노동청이 매달 셋째 토요일 청계천에서 열고 있는 청계천 잡페어는 취업을 원하는 시민에게 사회적 일자리 채용박람회 등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행사. 이 행사에 서울시 여성인력 개발기관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가 참가한 것이다.

서초센터는 이 행사에서 3040 경력 단절 여성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와 일자리 제공을 위해 ‘영어동화구연’과 ‘영어동화 캐릭터’ 시연을 했고, ‘북아트 만들기’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직종 경험의 폭을 넓혔다. 특히 전래동화 ‘소가 된 게으름뱅이’를 영어구연으로 연기하자 행사에 참가한 500여 명의 관람객들이 관심을 보이며 이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묻기도 했다.

영어동화 구연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난해 12월부터 노동부 사회적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배출한 초등학교 영어교사들이 기획, 구성한 작품으로 시연 뒤 ‘초등학교 영어 교사’ 취업에 관한 상담이 이어졌다. 

또한 ‘북아트 만들기’는 엄마와 함께 온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아 60여 명이 북아트 작품을 만들면서 흐뭇한 시간을 가졌다.

서초센터는 국가적인 경제위기 속에서 30~40대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을 사회로 이끌어 직업인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100여 개의 전문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그 중 60% 이상을 취업으로 연계시키는 높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

특히 2009년 여성부·노동부 지정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출범을 통해 보다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전개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