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민주당 의원이 힐러리 미 국무부 장관에게 “북핵 문제를 세계 전략상 우선순위에 두고 오바마 정부 임기내 북핵문제를 해결하는 결단을 내려달라”고 주문했다. 추 의원은 18일 힐러리 장관 방한에 앞서 외신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추 의원은 이날 ‘아시아’를 미국의 경제파트너이자 안보파트너로 규정하고 오바마 정부가 아시아 문제 중에서도 특히 북핵문제를 오바마 정부 임기 내에 해결할 것을 촉구했다.

추 의원은 “미국과 아시아의 상호의존도는 계속 심화돼 왔고 앞으로 더욱 깊어질 것”이라며 “아시아의 안보 불안정성을 극복하고 평화를 관리하는 것은 미국의 전략적 이해관계와 일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추 의원은 또 “아시아 안보의 불안정성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북핵 위협이 있고 세계 전략상으로는 미국과 중국의 관계를 어디로 지향하느냐에 달려있다”며 “북핵을 방치하는 것은 아시아 역내의 불안정성을 극대화시키는 가장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추 의원은 “북한이 핵무기로 무장할 경우 중국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며 고립의 길로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추 의원은 “미 오바마 정부가 북핵문제를 해결하는데 ‘확고한 비전’ ‘추진력’ ‘준비된 실무팀’ 등 세가지 강점이 있다”며  “북핵문제 해결이 미국의 세계 전략상 우선순위에 있어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