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랲,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로 발돋움
크린랲,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로 발돋움
  • 전희진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09.02.20 12:19
  • 수정 2009-02-20 12: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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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린랲’은 국내외에서 식품 포장용 랩의 ‘명가’로 통한다. 인체에 유해한 폴리염화비닐(PVC) 재질의 식품포장용 랩이 일반적이던 국내 시장에 세계 최초로 식용 옥수수유를 사용한 폴리에틸렌(PE) 재질의 무독성 랩을 개발, 친환경적이면서 접착력·유연성이 우수한 품질로 국내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는 선두 기업으로 우뚝 섰다.

크린랲의 제품력은 해외에서도 빛을 발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등 세계 15개국 주부들이 애용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를 바탕으로 주방·욕실·생활편의 및 보수용품을 생산하며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과 ‘여성 소비자가 뽑은 품질서비스 생활용품 1위’를 다수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한 생활용품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1983년 설립된 이래 20여 년간 주부들로부터 이처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린랲의 비결은 무엇일까.

먼저 소비자의 보다 편한 생활을 위해 ‘숨어 있는 작은 차이’까지도 찾아내 끊임없이 연구하며 개선하는 ‘생활연구소’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점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접시의 지름은 보통 18㎝인데 기존 랩으로 완전히 감싸지 못하는 단점을 보완해 2㎝ 늘린 20㎝ 길이의 랩을 만들어 내놓았다. 랩을 절단하는 톱날도 타사 제품보다 더 안전하게 설계했을 뿐만 아니라 다 쓰고 난 뒤의 분리수거까지 생각, 포장용기에서 톱날 아랫부분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뚫어 다치지 않고 손쉽게 톱날을 떼어 낼 수 있게 했다.

고객에 대한 진심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 또 있다. 큰 비용을 투입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함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올리지 않는 것.

표장수 크린랲본부장은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크린랲이 추구하는 가치이자 의무이기 때문에 기능 개선에 대한 비용을 소비자로부터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다른 비결은 녹색성장시대의 흐름을 반영,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상품 개발에 주력한다는 점이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크린종이호일’은 기존의 알루미늄 포일에서 탈피해 종이로 만든 포일. 기름이 배어나오지 않기 때문에 그릇 등에 묻어 잘 지워지지 않는 기름을 닦아내느라 사용해야 했던 다량의 세제를 줄일 수 있어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중금속·다이옥신 등의 유독성분이 없어 안전한 제품이다. 다른 신제품 ‘한지기름종이’는 닥나무와 녹차 잎을 재료로 한 친환경 천연 한지로 음식의 기름기를 깔끔하게 흡수하는 종이다. 회사는 앞으로 환경오염을 축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을 전략 상품화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데 역점을 둘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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