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지거나 넓은 턱을 부드럽고 갸름하게 만드는 사각턱 수술이 안면윤곽 성형의 대표적인 수술 중 하나가 된 지 이미 오래다. 하지만 턱의 앞부분이 각지거나 넓은 경우 기존의 사각턱 수술만으로는 갸름한 효과를 충분히 얻기 어렵기 때문에 최근에는 앞턱의 폭을 축소하는 수술을 사각턱 수술과 함께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 수술법은 옆 턱에서 앞턱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으로 날렵한 턱선이 마치 알파벳의 V자를 닮았다고 하여 ‘V라인 사각턱 수술’이라고 일컬어진다.

몇 해 전, 한 음료 광고에서 물에 잠길 듯 말 듯한 모 연예인의 얼굴 모습과 함께 등장한 V라인. 성형에 어느 정도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물론 이제는 웬만한 사람들 사이에서도 갸름한 얼굴형을 가리키는 말로 쉽게 인식될 만큼, 유명세를 타면서 얼굴을 갸름하게 하기 위해 V라인 사각턱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다.

그러나 V라인 사각턱 수술을 받는다고 해서 무조건 얼굴이 예뻐지는 것은 아니다. 얼굴 골격의 위치가 정상적인 사람은 V라인 수술 후 미용적으로 상당한 개선을 볼 수 있으나, 돌출 입이나 주걱턱인 경우 V라인 수술로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더라도 입이 돌출된 느낌이나 턱이 길쭉한 느낌이 그대로 남아 수술 후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V라인 수술은 앞에서 볼 때의 턱 모양을 갸름하게 다듬는 수술이지만, 실제로 사람의 얼굴은 여러 방향에서 입체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얼굴 정면과 측면의 특징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맞춤형 치료를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치료들로는 양악수술이나 하악지 절골술과 같이 턱뼈의 전체적인 위치를 바로잡아 주는 턱 교정 수술, 흔히 돌출 입 수술로 알려진 전방분절술 등이 있다. 또한 굳이 턱 수술이 필요하지 않다면 치아교정 치료나 간단한 이마 성형, 코 수술 등으로도 옆모습을 개선할 수 있다.

턱 수술은 유행에 따라 한다는 생각보다는 코, 입술, 턱으로 이어지는 옆모습에 대한 분석을 통해 본인의 얼굴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은 후 수술을 계획해야 제대로 된 V라인의 효과를 볼 수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