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보건소는 모유 수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모 및 임신부에게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체적 방법을 전달함으로써 모유 수유에 대한 인식과 실천 향상률을 높이기 위해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한다.

모유는 영양성장을 위해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공급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증강뿐 아니라 모자 간 정서적 유대를 촉진, 신생아에게는 질병 예방 및 두뇌 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양주시 보건소에서는 모유 수유 전문가가 1 대 1 상담 및 교육을 통해 모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모유 수유 성공률을 높이고자 전문가를 초빙, 12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 나누리방에서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모유 수유 클리닉은 김영란 모유 수유 전문 교수를 초빙, ‘모유 수유의 일반적 내용’ ‘수유자세 교정’ ‘유방 통증관리’ ‘유방울혈 예방 및 관리’ ‘올바른 젖 물리기와 젖에서 떼어내는 방법’ ‘젖량 조절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한다.

시 보건소는 모유 수유의 활성화를 위해 가임 여성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모유 수유 캠페인, 유축기 대여, 모유 수유 비디오 대여, 모유 수유 책자 배부 등을 통해 보다 나은 모유 수유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문의 031-820-2734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