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성폭력 사건 관련 정치권 반응

민주노총 성폭력 사건과 전교조의 사건 은폐 의혹과 관련, 정치권은 민주당을 제외한 모든 당이 일제히 논평과 대변인 브리핑 등을 통해 강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놨다.

한나라당은 11일 여성위원회 차원에서 “(민주노총과 전교조가) 성폭력 은폐기도에 대해서는 의혹이 증폭되고 있음에도 하루 만에 진상 조사를 안 하기로 한 것은 또 다른 은폐를 시도하는 것이리라 보여진다”며 “이번 사건의 전말을 낱낱이 밝히고 피해자와 국민들께 진심으로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는 성명을 냈다.

자유선진당도 지난 9,10일 논평을 통해 “약자의 권익을 위한 투쟁을 외쳐온 민주노총에서 다른 범죄도 아닌 성범죄라는 추악하기 이를 데 없는 사건이 일어난 것만으로도 충격적인데 사건의 진실을 축소하고 은폐까지 하려 들다 … 충격을 넘어 경악을 할 일이다”며 “민주노총은 이번 사건을 도덕성 회복의 전기로 삼아 환골탈태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번 일에 대해서는 진보진영의 정당에서도 쓴소리가 새어 나왔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민주노총 지도부의 총 사퇴와 대국민 사과 발표 등을 한 만큼 그나마 다행이라는 분위기도 감지된다.

민주노동당은 9일 대변인 브리핑에서 “국민과 진보진영이 이번 사태로 인해 받은 충격은 민주노총에 대해 그동안 기대와 신뢰를 보냈던 만큼 매우 상심이 크다”며 “민주노총은 뼈를 깎는 조직혁신을 통해 이명박 정권의 반노동·반서민 정책에 대항할 유력한 노동운동의 구심으로 새롭게 부활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곽정숙 민노당 의원은 “민주노총의 뒤늦은 책임 있는 조치들을 보면서 그나마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다”며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노동조합 운동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을 보장하는 참된 민주사회를 건설하고자 하는 민주노총의 제1강령이 헛말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보신당은 “위원장 수배라는 긴박한 상황 앞에 민주노총 여성 조합원들이 실천하고자 했던 성평등 원칙이 온데 간데 사라진 데서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며 “일반사회보다 더 높은 도덕성을 스스로 자처하면서도 운동사회 내 성폭력은 여전하다는 점에서 민주노총은 물론 진보진영 전체의 반성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