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브랜드 대상’ 어떻게 선정했나
‘교육브랜드 대상’ 어떻게 선정했나
  • 여성신문
  • 승인 2009.02.06 12:46
  • 수정 2009-02-06 12: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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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 1000명 설문조사…각계 전문가 최종 심사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품질 5개 부문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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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학부모에게 올바른 교육 정보와 교육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제정된 상이다.

이화여대 인간생활환경연구소, ㈔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후원, 국내 교육산업의 세부 부문별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곳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제4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23개 도시의 초·중·고·성인 자녀를 둔 학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을 기초로 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육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선정했다.

선정위원회는 문용린 전 교육부 장관(위원장)을 비롯해 황우여·정두언(한나라당), 김영진·김춘진(민주당), 이상민(자유선진당) 국회 교육과학기술위 위원, 이재연 숙명여대 아동복지학과 교수, 윤인경 한국교원대 가정교육과 교수 등 11명의 교육 전문가로 구성됐다.

선정위원회는 지난해와 달리 교육 브랜드 인지도 외에도 교육 수요자인 학부모를 대상으로 질적인 면까지 꼼꼼히 따지며 신뢰도를 높였다.

소비자 설문조사는 각 경쟁부문 교육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지·호감·신뢰도와 교재충실도·학습만족도를 묻는 방법으로 지수를 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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