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캐시’ 서비스 개시

SK텔레콤이 WCDMA 휴대전화에 내장된 USIM카드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인 ‘T캐시’ 서비스를 선보였다. T캐시는 신용카드나 휴대전화를 이용한 기존의 교통가드 결제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무선인터넷에 접속해 신용카드, 폰빌, 계좌이체로 T캐시를 충전할 수 있고, 잔액이 일정 금액 이하가 되면 미리 설정한 신용카드로부터 자동 충전된다. 가족이나 친구에게 T캐시를 선물로 주고받을 수도 있다.

특히 T캐시는 기존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바탕으로 편의점과 PC방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11번가, 싸이월드 등 온라인 쇼핑몰의 가맹점을 늘려 나가는 등 결제 채널을 보다 다양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맥캘란, 설 선물세트 출시

(주)맥시멈코리아가 ‘맥캘란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맥캘란은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의 대표적인 위스키다. 맥캘란 설 선물세트는 12년산과 18년산, 30년산 3종류로 구성돼 있다. 

맥캘란 12년산 선물세트는 맥캘란 12년산 미니어처와 골프티, 18년산 제품은 맥캘란 골프공과 골프티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각각 9만5000원, 23만2000원이다. 30년산은 클래식한 블루 패키지로 구성, 120만원에 판매한다. 맥캘란 관계자는 “설 분위기는 지난해보다 덜하지만,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