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창업, 아이템과 전문성으로 접근하자"

경기불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먹는 재미를 포기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단순히 입안의 즐거움만을 선택하지는 않는다. 얇아진 주머니 사정 걱정 없이 출출해진 배를 채우며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의 멋진 커피 한 잔 이 모두를 만족시켜줄 곳이 바로 ‘케이크&베이커리 카페’다.

케이크&베이커리 카페는 동종 업계의 완벽한 형태로서 경기불황 시 여성이 소자본 창업을 할 수 있는 성공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노계자)는 경기불황에 더욱 활발해진 여성의 창업을 지원하고, 제과제빵 기술을 이미 습득한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2009년 1월 12일부터 케이크&베이커리 카페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케이크&베이커리 카페 창업에 필요한 제과제빵 전문 교육 및 현장실습 교육, 김경숙 대구 소상공인지원센터장의 여성창업에 필요한 준비 및 절차에 대한 교육, 대구MBC 리포터이자 ‘Life up Coaching Center’ 센터장인 박순임씨의 경영자로서의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예르 제과제빵 직업전문학교’ 교장이자, ‘예르케카페’ 대표인 이동우 제과제빵기능장의 케이크 데커레이션 교육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1월 12일~2월 27일이며 매주 월, 수, 금 오전 9시 30분~오후 1시 30분 수성구 시지동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문의 053-742-5192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