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UCC 페스티벌 수상작 발표

서울시는 ‘2010 세계디자인수도-서울 UCC 페스티벌’ 공모전의 수상작을 17일 서울시 UCC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서울이 2010년 세계디자인수도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은 계명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남기석 외 3명이 출품한 ‘우리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곳’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친구들이 모여 서울에 대한 자유로운 상상을 나누는 모습이 창 밖에서 현실로 이루어지는 내용을 기발한 방법으로 표현했다.

인천시, 외국인 국제자문관 위촉

인천시는 세계 유명 도시에서 거주하는 주요 인사들을 ‘인천광역시 외국인 국제자문관’으로 위촉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에 위촉된 국제 자문관으로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알폰소 오헤다 마드리드대 교수, 싱가포르의 크리스 첸 싱가포르올림픽위원회 사무총장 등 5명이다. 인천시는 외국인 국제자문관을 통해 경제자유구역 투자 유치를 늘리고, 내년 세계도시축전과 2014년 아시안게임 등 국제행사의 원활한 추진을 도울 계획이다.

구로구 ‘천시일반 산타팀’ 발대식

서울 구로구는 지난 18일 불우이웃을 위한 ‘천시일반 산타팀’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천시일반 산타팀’은 주민, 구청 직원은 물론 구로구 관내 실버악단과 관내 학교 합창단 등 다양한 계층에 속한 1004명으로 구성돼 있다. 1004명의 산타는 오는 30일까지 관내 지하철역, 버스정류장과 구로디지털단지 등에서 모금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성남시 겨울방학 영어캠프 운영

성남시는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개최하여 관내 어린이 영어교육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내년 1월 12일부터 24일까지 성남영어마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초등학생 150명, 중학생 100명이다. 참가비는 45만원이며 오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1-725-5600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