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LG전자 이동통신기술연구소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선정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여성부가 직장 여성의 모유수유 지원을 위해 모유수유 권장 기업인 ‘2008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로 유한킴벌리와 LG전자 이동통신기술연구소 두 곳을 선정했다. 근로자 300인 이상 87개 기업에 대해 모유수유 실태를 조사, 모유수유 지원 여부, 모유수유 및 착유할 수 있는 휴게실이나 수유실 설치 여부, 하루 최소 60분 이상의 수유 또는 착유를 위한 시간 허용 여부 등을 평가해 선정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모유수유팀 이은미 과장은 “기업이 기존의 시설과 장비를 활용한다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모유수유 편의시설을 갖출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 기업문화는 직장 여성의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과 호응이 낮다”고 말했다.

아가방앤컴퍼니, ‘아토피 피부염 치료용 패치’ 산업화 추진

아가방앤컴퍼니가 지난 5일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방사선융합기술을 활용한 ‘아토피 피부염 치료용 패치’ 산업화 추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가방앤컴퍼니는 한국원자력연구원 산하 정읍 방사선 과학연구소에서 개발한 패치 형태 등과 같은 아토피 완화 관련 기술 및 관련 특허에 대한 권한 이전을 받아 상품화할 계획이다. 이 기술을 이용해 만든 ‘아토피 피부염 치료용 패치’는 화학약품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도 아토피 환자들의 피부염을 억제하고 수분 증발을 막아 긁어서 발생하는 2차 감염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하나바이오텍,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에 선정

하나바이오텍의 꽃송이버섯 베타글루칸 추출기술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한 ‘국가연구개발사업 우수 성과 100선’에 선정됐다.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은 16개 부처 및 청에서 시행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에 참여한 수천 개의 개발기술 가운데 매년 우수 성과 100개를 선정하는 것.

이번에 선정된 꽃송이버섯 베타글루칸 추출기술은 항암 면역활성 물질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을 인체에 흡수가 잘 되도록 수용성 나노 크기로 추출하는 기술이 핵심. 이 회사는 이 기술을 바탕으로 꽃송이버섯에서 15나노까지 초 미세화된 베타글루칸을 추출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식품, 의약품 및 화장품 등에 면역활성, 항산화, 보습, 미백 관련 기능성 원료로 공급하고 있다.

대한항공, 여성친화 기업문화 확산 협약 체결

대한항공과 여성부가 기업의 여성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12일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여성친화 기업문화 확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항공은 여성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여성을 기업의 핵심 인재로 양성해 고위직으로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모성보호와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도록 관련 제도를 도입해 적극 실시하고 채용·승진·임금 차별을 해소하는 등 진정한 양성평등을 실현할 방침이다. 여성부도 대한항공의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친화 정도를 측정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티즈 불황에도 쾌속질주 “품질로 승부”

GM대우의 마티즈가 미국 JD파워가 실시한 ‘2008 인도 자동차 초기 품질조사’에서 최고 품질상을 수상했다. 인도는 마티즈(시보레 스파크), 타타 인디카, 현대 i10, 현대 산트로, 마루티 스즈키 왜건R 등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대표적인 경차시장이다. JD파워의 품질조사는 지난해와 올해 신차를 구입한 6000명을 대상으로 벌였으며, 품질 불만에 고객들의 불만 건수를 집계했다.

최안수 GM대우 전무는 “지난 11월 마케팅 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조사 품질부문 수상에 이어 이번 JD파워 초기품질조사 1위를 기록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마티즈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이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