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총수들, 노래·막춤 선뵈며 유머경영
‘개판 오분전 애견숍’ 등 ‘Fun 상호’ 확산

 

직원들을 위해 고위 임원들과 함께 ‘아카펠라’를 부르는 최태원 SK그룹 회장.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직원들을 위해 고위 임원들과 함께 ‘아카펠라’를 부르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유머 경영’이 뜨고 있다. 경기불황을 극복하는 마지막 카드로 ‘웃음’이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축 처진 직원들 업무 분위기를 활기차게 바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요량에서다.

대기업 회장 중 유머경영의 대표 주자는 단연 최태원 SK그룹 회장이다. 최 회장은 지난 4일 사내방송을 통해 직원들에게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공개했다. 그것도 웬만한 노래실력을 갖고는 소화하기 힘들다는 ‘아카펠라’를 불렀다. 고위 임직원들은 그 옆에서 화음을 넣었고, 최 회장의 노래실력은 직원들 사이 최고의 화두로 오르기도 했다. 항상 무거운 존재로 여겨졌던 총수에 대한 이미지보다는 함께 생활하는 동반자로서 인간미를 느꼈다는 것. 최 회장과 고위임원들이 아카펠라로 노래를 부른 것은 경기불황으로 침체된 내부 분위기를 전환시키기 위한 펀 경영의 일환으로 활용되기도 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교보그룹의 신창재 회장도 유머경영을 중요시 여기는 인사 중 하나다. 직원들 앞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를 하는 것은 기본. 기회가 되면 막춤을 선보이기도 한다는 게 내부 관계자의 귀띔이다.

유머경영이 활용되고 있는 것은 대기업뿐만이 아니다. 중소기업, 심지어는 생계형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유머 경영은 널리 퍼져 있다. 치킨전문점 ‘오~마이 닭’, 순대 전문점 ‘순대렐라’와 ‘아나파 치과’ ‘장팔팔 내과’ ‘개판 오분전 애견숍’ 등 웃긴 상호를 내세운 매장들이 경기침체기에 생겨났다. 톡톡 튀는 상호는 웃음을 자아내게 만들 뿐만 아니라 호감을 줘 고객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을 적극 활용한 것이다.

이미지컨설팅 업계 한 관계자는 “경기 불황기에 유머경영은 최고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경영기법으로 인정받아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유머경영은 기업인들에게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게 만드는 방법으로, 자영업자들에게는 소비자의 구매력을 이끌어 내는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