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홈헬스케어 서비스 실시

인하대병원이 IT서비스 업체 LG CNS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홈헬스케어 솔루션 ‘터치닥터’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평소 건강관리가 중요한 만성질환자들이 가정에서도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홈헬스케어 환경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고혈압·당뇨 환자이며 ‘터치닥터’를 8주간 사용하게 된다. 

음주는 피부 공공의 적

잦은 음주가 성인 여드름이나 기미, 주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임한석 메디노블 클리닉 원장은 “술은 체내의 수분을 앗아가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질 수밖에 없다”며 “알코올은 간에 부담을 줘 피부 손상을 막는 글루타치온 생성을 느리게 하므로 간의 해독작용이 더뎌져 기미와 잔주름이 더 잘 생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술을 마실 때 알코올을 묽게 해 주고 배뇨를 촉진할 수 있도록 물을 많이 마시고 수면시간을 충분히 갖는 것이 피부에 도움이 된다.  

아주대병원, 로봇 수술 본격 시행

아주대병원이 암 환자를 비롯한 외과계 환자의 치료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차세대 로봇 수술장비인 ‘다빈치 로봇수술’을 도입, 지난 2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정교한 영상과 세밀한 움직임으로 암 조직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고 수술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는다.

특히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혈관이나 신경 손상 등의 합병증이 이전의 개복 수술과 복강경 수술에 비해 현저히 적어 각광받고 있다.

병원 측은 이번에 도입한 다빈치 로봇을 전립선암, 위암, 갑상선암, 대장암, 이식수술, 여성암 등의 치료에 이용할 예정이다.

건국대병원, 휴대전화 원격의료 시스템 개발

건국대학교병원이 최근 SK텔레콤과 휴대전화를 이용한 원격지 의료서비스 ‘유헬스케어’ 제공 시스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병원 측은 유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의료기기, 인력, 임상시험을 지원하고 의료 관련 정보 및 기술,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간과 기타 필요한 의료분야를 지원한다.

SK텔레콤은 통신기술 관련 정보, 테스트용 통신장비 및 인력, 과금체제 정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타 필요한 통신 분야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