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곡된 체중 인식이 우울감 부른다

자신의 체중에 대한 왜곡된 인식이 우울감을 가져올 수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서울대 보건대학원 보건환경연구소의 김동식 교수팀에 따르면, 서울에 거주하는 20~65세 여성 8581명을 면접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2.6%가 실제 비만도에 비해 자신의 체중을 과대 또는 과소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실제 비만도와 인식 체중이 일치하는 여성에 비해 실제 체중보다 자신의 체중을 과소평가한 경우는 1.5배, 과대평가한 경우는 1.3배가량 더 우울증을 경험한 것으로 분석됐다.

우울감은 실제 비만도나 주관적 체중 인식이 정상범위에 있는 여성보다 양 극단의 비만도와 주관적 체중 인식(저체중, 과체중·비만)을 지닌 여성에서 상대적으로 많이 보였다.

‘2008 건강엑스포’ 개최

서울특별시와 SBS 공동 주최로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제5회 2008 건강엑스포’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아토피 없는 서울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시 아토피 정책 및 참가 기업의 건강생활 관련 제품 전시, 올바른 아토피 치료 정보 제공과 예방법, 건강 체험 프로그램, 국내 의료기관의 아토피 진단 검사와 상담, 보건기관·의료협회 등의 건강 상담 및 교육 제공 등 다양한 건강 이벤트가 마련된다.

율한의원, ‘행복한 폐경 맞기’ 캠페인 실시

여성질환 전문 율한의원이 안면홍조와 불면증, 우울증과 근육통 등 다양한 폐경기 증상으로 고생하는 여성 환자들을 대상으로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 검진을 받은 고객에게는 체질별 원인진단과 자궁을 따뜻하게 보해주는 환약을 제공한다. 또 면역기능 약화와 근육통 치료에 효과적인 봉독요법과 좌훈요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문의 02-3446-8075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