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2주년 이배용 총장, 인성교육 강화 천명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이화여자대학교가 학생들의 인성 강화를 위해 교양교육 과정을 전면 개편하고 문화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이화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이배용 총장은 지난 8일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은 성과 위주지만 교육은 실용 이전에 진리탐구의 정신, 창의성, 이웃과 더불어 사는 심성을 키우는 것이 기본”이라고 강조하며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인성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09학년도 1학기부터 기초교양 교육을 전담하고 기획하는 교양교육원(가칭)이 신설된다.

이와 함께 기존의 4개 영역(인문 사회 자연 예술)으로 운영되던 교양교육 과정에 ‘사고와 소통’ ‘역사와 문화’ ‘세계의 이해’ 등 균형적인 안목을 갖출 수 있는 3개의 영역이 추가된다.

또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화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실시해 국내 대학 중 최초로 학생들의 문화활동에도 학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총장이 학부 학생과 함께 서울의 문화유산을 답사하는 ‘총장과 함께하는 역사문화체험’, 세계적인 여자대학과 함께하는 ‘이화-웨슬리대 리더십 프로그램 공동운영’, 다문화 체험을 위한 장학프로그램 EGI(Ewha Global Initiative) 해외 탐사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 총장은 이외에도 ▲국제화 사업의 심화 프로그램 운영 ▲TESOL 대학원 설립 ▲새로운 연구개발(R&D) 분야인 생명·에너지 융합 연구분야 집중 육성 ▲웹2.0 기반의 홈페이지 구축 등의 핵심 발전 전략을 공개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