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기업인들 잠재력 뛰어나 한국 미래 낙관적”
여성CEO 경제분야서 두각…한국 여성계 쾌거
높은 교육수준·성공 향한 끊임없는 노력 ‘강점’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한국 여성들의 역량이 훌륭해 한국의 미래는 매우 밝습니다.”

주한 미국상공회의소(암참) 태미 오버비 대표가 지난 8월 22일 경기도 의회 초청으로 강연회를 가졌다. 이날 주제는 ‘지구촌 세상과 여성의 미래’. 그는 “2400만 명의 한국 여성들은 교육 수준이 높고 성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정치·경제 분야에서 활약이 돋보이는 여성들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한·미 양국의 여성 리더들의 사례를 거론하며 그 의미를 분석하기도 했다. 한국 리더로는 헌정사상 최초의 여성 국무총리인 한명숙 전 총리와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등 정치인, 월트디즈니코리아 임혜숙 대표와 페덱스 채은미 대표,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 등 경제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최고경영자(CEO)들을 예로 들며 한국 여성계의 쾌거라고 설명했다.

미국의 여성 리더들로는 여성 최초로 국무장관에 올랐던 매들린 올브라이트, 콘돌리자 라이스 국무장관, 힐러리 클린턴 상원의원 등을 꼽았다.

그는 이러한 여성 리더들의 등장은 여성의 정치적·경제적 지위가 진일보했다는 방증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들의 활동은 여성들이 높은 위치로 갈 수 있는 문을 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상당히 고무적인 현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훌륭한 여성 리더의 성공 비결에 대해 “일을 추진하고 결정하는 데 있어 성의 영향에 구애받지 않고 때에 따라서는 ‘아니다’라고 대답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아니다’라고 해서 멈추게 되면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특히 이 점은 사업을 진행할 때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정상에 오르기 위해서는 남성 지배 환경에서 끈기, 힘, 유머 등 모든 면에서 두 배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여성들은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능력을 갖고 있어 잘 해낼 것이라 믿습니다.”

그는 또한 매우 강하고 독립적이었던 영국의 마거릿 대처 전 총리와 같이 성공적인 여성 리더에게는 기업이나 팀에서 ‘보스’처럼 행동할 권리도 있다고 주장했다.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키려고 할 필요는 없으며 자신감을 가지면 정치든 경제든 불가능한 것이 없다고.

오버비 대표는 미국의 투자자들이 한국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한국의 우수한 인재와 높은 교육 수준, 일에 대한 열정 등 강인한 근성과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성 기업인들이 있어 한국의 미래가 낙관적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지방자치와 여성연구회(회장 조양민 도의원, 한나라당)가 주관한 이날 강연회는 김문수 도지사의 부인 설난영씨를 비롯해 원유철·손숙미 한나라당 의원, 장경순 도의회 부의장, 경기·인천·서울시 기초자치단체 여성회원, 한국경제인연합회 여성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조양민 의원은 “강연회를 준비한 단체들은 그동안 여성기업지원조례를 통해 정치·경제 분야에서 여성들의 상호교류와 정보교환을 강화하고 자매애적 연대와 전략적 통합의 길을 모색해 왔다”면서 “여성의 발전은 여성 스스로의 힘과 지혜를 공유하고 시공을 초월하는 멘토링과 네트워킹으로 결속함으로써 알차고 내실 있는, 글로벌한 열린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