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여성기업 지원 관련 조례 제정

전북 전주시가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처음으로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다. 여성기업에 대한 4%의 이차보전율을 우대하고 여성기업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조례는 여성기업 지원 계획을 매년 수립하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상 업체 자금을 지원하는 경우 우대하는 규정을 마련했다. 또 기술지원 및 생산 제품의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여성기업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전주시 여성기업 지원위원회 설치·운영 방안도 포함돼 있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여성 온라인 창업교육

서울시 산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9월부터 4개월간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교육 프로그램 ‘맘프러너 창업스쿨’을 운영한다. 맘프러너 창업스쿨은 육아와 가사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교육을 받기 힘든 여성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상에서 동영상 강의로 창업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창업과정과 실무과정으로 나뉜다. 창업과정에서는 창업절차 및 인·허가, 실무와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외식업 메뉴 개발, 점포 운영 전략, 인터넷 홍보 전략 등을 교육하고, 실무과정은 IT, 법률, 여성교양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9월 16일부터 시작되며, 1기 교육 희망자는 1일부터 15일까지, 오는 12월 1일부터 시작하는 2기 교육 희망자는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맘프러너 창업스쿨 홈페이지(edumom.seoul.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2657-5715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