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직장인과 다름없는 일을 했던 인턴십 이수자들은 단순한 사무보조 업무를 봤던 이보다 인턴십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8월 27일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인턴십에 참여한 적이 있는 직장인 228명을 대상으로 ‘인턴십 이수가 취업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설문한 결과 61.8%가 ‘인턴십 이수가 취업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인턴 근무를 할 당시 ‘직무교육을 이수’(85.7%)하거나 ‘프로젝트에 투입’(75.0%)되고 ‘직원들과 다름없는 현업 업무’(71.4%) 등을 본 이들의 경우 ‘인턴십이 취업에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반면에 ‘업무와 관련 없는 간단한 사무보조’(80.0%) 또는 ‘업무와 관련된 간단한 사무보조’(44.8%) 등을 했던 이들은 인턴십이 취업에 도움이 안 됐다는 응답이 많았다.

기업 형태별로 인턴십이 도움이 됐다는 의견은 공기업·정부기관(80.0%)과 대기업(73.3%) 인턴십 참가자들로부터 많이 나왔다.

인턴십 경험자들은 인턴 근무의 아쉬운 점으로 ‘인턴십에 대한 교육, 평가 등 제도의 미흡’(32.9%)과 ‘정규직으로 전환 가능성의 부족’(25.0%) 등을 꼽았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