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을 꿈꾸게 만드는 영화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오드리 헵번과 오손 웰즈를 합성한 듯한 이름의 오드리 웰스 감독은 두 번째 연출작으로 프랜시스 마예스의 베스트 셀러 ‘투스카니의 태양(Under the Tuscan Sun: At Home in Italy)’을 택했다.

프랜시스 마예스는 친구의 선물 덕분에, 남편과 함께 10일간 토스카나 지방을 여행했다고 한다. 그때 이탈리아인들에게서 아름다움, 따뜻함, 느긋함, 유머, 열정 등을 느꼈고 그 때문에 토스카나에 집을 사는 인생의 모험을 했다고 한다.

그러나 영화의 여주인공 처지는 원작과 다소 다르다.

작가 겸 문학평론가인 프랜시스 마예스(다이안 레인)는 평생 사랑하겠다고 맹세했던 남편으로부터 “단 한순간도 사랑한 적이 없다”는 말을 듣게 된다.

남편은 새 여자가 임신까지 했다며, 학군이 좋은 집을 위자료로 요구한다. 캘리포니아 법은 이혼 사유를 묻지 않으며, 직업 없는 남편을 봉양했던 프랜시스가 위자료를 주어야 한다고 한다.

35세의 당신이라면 이 기막힌 상황을 어떻게 헤쳐 나가겠는가. 어머니의 도움으로 집을 아름답게 단장했던 프랜시스는 자신의 책만을 가지고 집을 나온다. 그리고 친구가 사준 일등석 비행기표를 들고 이탈리아의 토스카나로 떠난다.

그럼 다음 이야기는 뻔하다. 사랑하는 이가 안긴 상처로 인해 마음의 문을 꼭꼭 닫은 아름다운 미국 여자는, 언제나 자신에게 상처를 준 남자보다 훨씬 잘 생기고 능력도 넘치는 남성의 구애를 받기 마련이다.

더구나 이탈리아 남자는 여자를 혼자 버려두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지 않은가. ‘투스카니의 태양’도 이런 공식에서 완전히 자유롭지는 않다. 그러면서도 이를 살짝 비켜가는 자기 성찰로 신뢰를 안겨준다.

페미니스트들이 칭찬하는 영화 ‘안토니아스 라인’의 마지막 장면처럼 마무리되는 ‘투스카니의 태양’에서 프랜시스는 이렇게 내레이션 한다.

“뜻밖의 일은 항상 생긴다. 그로 인해 다른 길을 가고 내가 달라진다. 사면의 벽이 왜 필요한가? 그 안에 담겨진 것이 중요하다. 이 집은 꿈꾸는 자의 안식처다. 생각도 못한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 다 끝났다고 생각했을 때에도. 그래서 더욱 놀랍다.”

‘투스카니의 태양’은 이탈리아에 대한 동경을 바탕에 깔고 있다. 그건 ‘로마의 휴일’ 이래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영화의 공식이기도 하다. 제프리 심슨이 촬영한 토스카나 풍광은 인상파 화가의 풍경화나 달력 사진처럼, 비현실적으로 여겨질 만큼 아름답다. 이 영화를 보고 토스카나 여행을 꿈꾸지 않기란 불가능하다.

여행 소재 영화는 눈 딱 감고 떠나기만 하면 멋진 만남, 새로운 인생이 펼쳐질 거라고 유혹한다. 현실의 나는 사나흘 시간 내기도 쉽지 않고, 돈도 만만치 않게 들고, 집 떠나봐야 고생이란 사실을 잘 알고 있지만, 여행 영화에서 받는 충동을 뿌리치기는 쉽지 않다.

‘투스카니의 태양’은 중년의 이혼녀도 혼자 떠나기만 하면 세상의 다른 면을 볼 수 있고, 씩씩하게 새 출발 할 수 있다고 유혹하는 아름답고 건강한 영화다. 또한 이탈리아 여행을 소재로 한 영화의 전형에다 여성들의 유대, 남녀의 우정, 베푸는 삶의 즐거움까지 담고 있다.    

감독 오드리 웰스/ 주연 다이안 레인, 샌드라 오/ 제작 연도 2003년/ 상영 시간 113분/ 등급 15세/ 출시사 브에나비스타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