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대비 ‘논술 거점학교’ 첫선

올해부터 서울지역에서 대입 논술에 대비하는 ‘논술 거점학교’가 첫선을 보인다.

서울시교육청은 2009학년도 대입 논술에 대비해 11개 권역별로 고교 1곳씩 논술 거점학교를 지정하고, 오는 21~25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논술거점학교는 대학논술 유형에 따라 문과 4개 반과 이과 2개 반이 운영된다. 고교 교사 중 논술지도 전문가들로 구성된 ‘독서, 토론, 논술 교육지원단’에서 선발된 교사들이 지난해 대학별 논술 기출문제 및 올해 모의 논술 문제 분석·풀이와 첨삭 지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5만원이며, 저소득층 학생은 방과 후 학교 자유 수강권을 사용해 교재비와 첨삭 지도비를 충당할 수 있다. 수강생은 고 3학생 중 희망자를 중심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선정되며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올 수능, 국사에 근·현대사 포함

오는 11월 13일에 실시되는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지난해와 달리 성적표에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이 함께 표기되며 국사 과목 출제 범위에 근·현대사 영역이 포함된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계획’을 공고했다.

일부 시험특별관리대상자의 시험시간도 연장된다. 교시별로 맹인 수험생은 일반 수험생보다 1.7배를, 약시 및 뇌성마비 수험생에게는 1.5배의 시간을 부여하기로 했다. 수능 응시원서 접수는 9월 1일부터 17일까지 전국 78개 시험지구별로 실시되며 성적은 12월 10일에 통지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는 수험생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하도록 6월에 이어 9월 4일에 모의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모의평가 원서 접수는 7일부터 14일까지 가능하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