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시장 박완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인 학습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오는 8월부터 ‘우수 학습 프로그램 및 동아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시는 이달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관내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및 학습동아리를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우수 프로그램은 관내 소재 평생학습관련 기업,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단체 등이고, 학습동아리는 창원시에 등록돼 있는 학습동아리 중 성인 10인 이상으로 구성돼 월 2회 이상 관내에서 정기적인 활동을 하며, 3개월 이상의 활동 경력을 가진 동아리면 가능하다.

모집 프로그램의 내용은 우수학습프로그램 부문의 경우 ▲창원특화 ▲소외계층 및 성인문제 ▲외국인 및 다문화가정 ▲기업체학습 ▲평생학습진흥 등 5개 분야 20건이며, 학습동아리 부문은 ▲생태환경 ▲문화예술 ▲건강체육 ▲취업지원 ▲소외계층 등 5개 분야 20건을 각각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학습 프로그램에는 건당 200만원, 학습동아리에는 건당 50만원씩 총 50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서류는 창원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earning.changwon.go.kr) 내 자료실에서 다운로드받아 7월 7일부터 11일까지 창원시청 3층 평생학습과(055-212-2325)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개별통지 및 시청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