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연구소재은행 중앙센터 서울여대 신설운영

교육과학기술부(장관 김도연)는 연구수행의 원천이 되는 연구소재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올해 신설되는 국가연구소재은행 중앙센터(센터장 이연희 서울여대 교수) 개소식을 지난 2일 가졌다. 국가연구소재은행 중앙센터는 기존의 각 대학에서 개별적으로 운영된 33개의 연구소재은행과 3개의 거점은행을 통합관리해 품질관리를 통한 신뢰성 있는 연구소재를 확보토록 하고, 연구자들이 연구수행에 필요한 연구소재를 수월하게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각종 고품질의 연구재료를 적기에 공급받아 연구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보이며, 국가적으로는 지적재산권 확보를 통해 국가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2008 국제청소년과학캠프

한국과학문화재단이 ‘2008 국제청소년과학캠프’에 참가할 고등학생을 모집한다고 지난달 25일 밝혔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독일, 일본, 중국, 이스라엘, 호주,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 등의 고등학생 100여명이 참여해 실험·연구활동을 진행하는 과학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국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영어로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과학분야에서 특별한 관심과 재능을 인정받은 학생이다. 접수마감은 9일까지. 문의 isec.scienceall.com

여성생명과학진흥상 접수

로레알코리아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생명과학분야에 종사하는 여성과학자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실시하고 있는 ‘제7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진흥상’ 후보자 추천서를 오는 23일까지 접수받는다. 시상 요강 및 추천서 양식은 포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