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여성계 행사 진행자로 맹활약
특유의 유머와 대중친화력이 무기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여성신문 정대웅 기자
“여성마라톤대회는 여성만 참여하는 행사가 아니라 가족축제라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진행하겠습니다. 맡겨주세요.”

방송인 김미화씨가 5월4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과 한강시민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제8회 여성마라톤대회’의 사회자로 나선다. 빠듯한 방송 스케줄에도 불구, 여성마라톤대회 참가자들에게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잠시 틈을 낸 김미화씨를 지난 15일 만났다.

김씨가 여성마라톤대회 사회를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 그러나 그동안 줄곧 함께 해왔던 것처럼 친근하게 느껴졌다. 각종 여성계 행사에서 그의 얼굴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직접 만난 그는 마라톤대회와도 인연이 깊었다.

“장애인마라톤대회부터 유니세프 맨발걷기대회, 청계천 걷기대회 등 다양한 마라톤 관련 행사에 참여했었어요. 5㎞ 완주에도 여러번 도전했었지요. 비록 기록은 그리 좋지 않았지만요.”

코미디언 출신의 김미화씨는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각종 행사뿐 아니라 MBC 라디오 시사프로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과 SBS TV 토크쇼 ‘김미화의 U’의 진행자로도 맹활약하고 있다.

“무거운 이슈들을 대중들이 받아들이기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노하우는 바로 저 스스로 즐기는 것이에요. 서로가 웃고 즐기는 과정 속에서 상대방은 무장해제가 되거든요.”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여성신문사에 대한 격려와 당부도 잊지 않았다.

“여성신문사가 자꾸 새로워지려는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모여 여성뿐 아니라 많은 남성들에게도 관심을 받는 여성신문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소외된 여성들에게도 힘을 실어주는 신문이 되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그는 5월4일 상암에서 만날 것을 기약하며 대회 참가자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여성마라톤대회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육체와 정신이 건강해졌으면 좋겠어요.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 나오는 기분으로 꼭 참여하세요. 상암에서 만납시다.”

일시: 5월 4일 오전 8시 30분(9시 30분 출발)

장소: 상암동 월드컵공원 및 한강시민공원

부문: 하프 마라톤, 10km 마라톤, 5km 마라톤, 3km 걷기

주최: (주)여성신문사, 서울특별시

문의: 여성마라톤대회사무국 (02)2036-9211∼3

홈페이지: www.womenmarathon.co.kr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