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하철 여성전용칸 도입’을 둘러싼 찬반 논쟁이 거센 가운데, 여성들은 “지하철에 여성전용칸이 필요하며, 있으면 이용하겠다”는 의견이 74.5%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가 취업전문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와 공동으로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20~40대 여성 517명을 대상으로 ‘지하철 여성전용칸 이용 여부’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지하철 여성전용칸이 필요하다고 보는가’란 질문에 60.2%의 여성들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에서 지하철 여성전용칸이 필요하고, 이용하겠다는 응답이 각각 62.4%와 77.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여성전용칸이 운행되면 이용하겠다는 답변이 높은 반면에 과거 시행 때 이용해본 비율은 16.2%에 그치고 있어, 시행될 경우 홍보가 제대로 이뤄져야 함을 보여주고 있다.

여성전용칸이 도입된다 해도 총 8칸 중 어디에 여성전용칸을 설치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여성전용칸이 어디에 위치해야 한다고 보는가”를 묻는 질문에 ‘위치 없이 2칸 이상(33.1%)’이라는 의견이 가장 높았고, ‘맨 앞칸과 맨 뒤칸(31.7%)’이라는 답이 뒤를 이었다.

여성전용칸의 적절한 운행 시간대도 논의 대상이다. 적정한 이용 시간대를 묻는 질문에서 여성응답자들은 ‘평일 출퇴근 시간대에만 시행해도 된다(57.6%)’는 쪽에 가장 많은 의견을 냈다. ‘평일에만 실시해야 한다’는 의견이 12.4%로 가장 낮았고, ‘평일·주말 상관 없이 전일 운행해야 한다’는 의견도 30%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