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 웃고 울리는 모녀 화해기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10년 전 가족을 버리고 가출했던 엄마가 갑자기 딸에게 돌아온다. 아직도 엄마를 용서할 수 없는 딸과 어떻게 해서든 딸 옆에 있고자 하는 엄마의 육탄전을 방불케 하는 실랑이로 극은 시작된다.

배우 양희경의 모처럼의 컴백 작으로 화제를 모은 연극 ‘민자씨의 황금시대’는 양희경을 위한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순진한 촌부인 듯 싶다가 푸근한 엄마가 되고, 남자 앞에선 깜찍하게 변하는 철없는 엄마 민자 역을 능청스럽게 해내는 모습이 관객을 울리고 웃긴다.

우연히 첫사랑인 고향 오빠를 만나게 된 민자는 사랑에 빠져 덜컥 아이까지 가지고 만다. 25살 어린 동생을 갖고 만 딸은 엄마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시종일관 티격태격하지만 결국은 의지할 수밖에 없는 사이가 모녀관계다. 민자와 딸 미아의 모습을 보면서 관객들도 정도는 다르겠지만 자신과 엄마의 관계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

극중에서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부분은 카바레 가수로 일하는 민자가 무대에서 노래하는 장면이다.

“파도여 슬퍼 말아라/ 파도여 춤을 추어라/ 끝없는 몸부림에/ 파도여 파도여 서러워 마라//”

그가 부르는 ‘무인도’는 김추자의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가슴을 울린다. 어설픈 조명 아래 소극장 가득 울려퍼지는 노랫소리는 극과는 또 다른 세계로 관객을 잠시 인도한다.

‘늙은 창녀의 노래’ 이후 오랫동안 연극을 쉬었던 양희경은 이 대본을 보는 순간 느낌이 왔다고 한다. “자신과 같은 나이대의 여자, 카바레 가수에, 집 나갔다 돌아온 푼수 엄마의 이야기가 제대로 재밌고 찡하겠구나” 하고 느꼈단다. “우리 나이에도 사랑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는 게 그가 밝히는 이 작품에 도전한 이유다.

양희경 외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연기도 무리 없이 극을 받쳐준다. 미아와 철수의 엉뚱하고 귀여운 사랑놀음에 웃음 짓다가 카바레 커플인 남 실장과 사라의 모습에 폭소를 터뜨리게 된다.

- 4월27일까지 대학로 예술마당 2관/ 연출 김경익/ 극본 김태형/ 출연 양희경, 심이영 등/ 문의 (02)762-9190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