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환경의 외적변화만큼 내적인 변화도 필요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경상북도 여성단체들의 다양한 활동을 총지휘하는 정영자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경북여협) 회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았다.

정 회장을 만나 지난 1년간의 활동에 대한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봤다. 1년 전 정 회장이 경북여협 회장으로 취임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실천력이었다.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권익 향상을 위해 세운 여러가지 계획을 기필코 실천해내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회원들의 이해와 협력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던 일들이었기에 회장이라는 직책이 힘들기도 했지만 보람있었던 자리였습니다.”

지난 한해 동안 경북여협에서는 영호남 친선교류대회, 결혼이민자가족과의 결연 맺기, 결혼이민여성 친정 대모맺기,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여성단체와의 교류, 경북 방문의 해 관련 활동, 경제 살리기를 위한 활동 등 많은 일을 해왔다. 그 중에서도 정영자 회장은 가장 보람 있었던 일로 결혼이민여성들을 위한 사업을 꼽았다. 그는 “농업지역인 경북도 내에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결혼이민여성들은 여성인 동시에 우리의 딸들이기도 하다”면서 “그들이 언어와 문화의 차이를 극복하고 살아가는 데 우리가 힘이 될 수 있는 길을 모색했다”고 전했다. 친정 대모맺기 사업은 책임감과 함께 보람을 느낀 일이었다고 한다.

그는 또한 글로벌시대답게 외국의 여성들이 내 이웃으로 자리잡게 된 지금, 사회환경의 외적 변화만큼 내적인 변화, 즉 국제결혼가족에 대한 편견 없는 인식의 변화가 동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민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고는 하지만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우리 모두 함께 더욱 노력해가야 할 부분이라고.

마지막으로 그는 경북여협 회원들에게 격려의 말도 잊지 않았다.

“우리가 추구하는 모든 목표를 위해서 미래지향적 사고로 여성단체가 해야 할 일들을 고민해 나간다면 현재 우리 여성들이 느끼고 있는 문제점들이 해결될 것이라는 꿈과 희망을 가지고 나아가길 바랍니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