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의 임신’ 긍정적 시선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교내 밴드에서 기타를 치고 공포영화와 록 음악을 좋아하는 16세의 평범한 소녀 주노(엘렌 페이지)는 남자친구 블리커(마이클 세라)와 감행한 첫 섹스에서 덜컥 임신을 하게 된다. 주노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영화 ‘주노’는 10대의 임신에 대한 우리들의 편견을 통쾌하게 날려버린다. 10대의 성을 선정적으로 표현하거나 생명의 고귀함을 설교하지 않고, 소녀를 불행한 운명의 주인공으로 그리지도 않는다. 임신했다는 소식을 듣고 울며불며 딸을 닦달하는 부모도, 문제학생으로 몰아 퇴학시키는 학교도 없다.

주노는 자신의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낙태를 거부하고 태어날 아이를 위해 양부모를 찾아나선다. 점점 불러오는 자신의 배를 힐끗힐끗 쳐다보는 주변의 시선에도 아랑곳않고 당당하게 학교에 다닌다. 딸의 임신 소식을 알게 된 부모는 걱정하고 슬퍼하지만 내색하지 않고 자녀의 결정을 존중하며 도와준다.

10대의 성과 임신, 입양, 여성의 자기결정권 등 많은 주제를 담고 있으면서도 심각하거나 지루해 하지 않고 시종일관 웃을 수 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아도 어색하지 않다. 10대의 임신에 대해 가정이, 이 사회가 어떻게 대해야 할지를 생각하게 해준다.

250만달러(약 24억원)의 제작비로 40배가 넘는 흥행수익을 거두었다. 올해 아카데미상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등 4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감독 제이슨 리트먼/ 21일 개봉.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