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근 부산시수산업협동조합장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화합과 포용을 바탕으로 3000여 조합원들과 단결해 위기의 부산수협을 최고로 만들겠습니다.” 이태근(52·사진) 신임 부산시 수산업협동조합장은 앞으로의 포부를 이같이 밝혔다.

임상봉 전임 조합장이 13년간 장기근무해오다 지난해 불법 분식회계 및 비자금 조성 의혹을 시작으로 각종 사건에 휘말려 자진 사퇴한 이후 부산수협은 최대 위기를 맞았다. 전국 94개 단위조합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던 부산수협은 수협중앙회에서 파견된 경영지도팀의 관리를 받는 등 상처 치유에 들어갔다.

신임 이태근 조합장은 지난해 조합장에 출마했다가 낙선한 후 그해 10월 보궐선거에서 50% 이상의 지지를 얻었다.

그는 당선소감에서 “지금의 제가 있기까지 20여년을 하동 재첩국집을 운영하며 묵묵히 내조해준 아내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며 남다른 감회를 밝혔다.

이 신임 조합장은 취임 후 인적 쇄신을 강조했다. 또 다대 주상복합 문제 해결을 비롯, 부산수협을 둘러싼 수많은 비리와 의혹을 밝히는 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조합원들에게 업무 경쟁력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개개인의 발전에 힘쓰는 것도 자신에게 맡겨진 과제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그는 어업계통에 30년 동안 몸담아 오면서 쌓아온 인맥과 신용을 밑거름 삼아 경영부실로 발생한 갖가지 손실을 만회해 전국 꼴찌의 불명예를 벗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조합장은 어선감척사업, 한·일어업협정 등 어려운 현실을 강조하며 “3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서 어업인들에 대한 국가적 지원이 미흡한 것에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최상의 여건을 가진 부산수협의 재기를 위해 두발로 뛰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