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지사2] 민원행정 우수기관 구리시 2연속 선정
[구리·남양주지사2] 민원행정 우수기관 구리시 2연속 선정
  • 이정화 구리·남양주지사 ljw1209@paran.com
  • 승인 2007.12.14 15:29
  • 수정 2007-12-14 15: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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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구리시(시장 박영순)가 지난 7일 경기도에서 실시한 ‘2007 시·군 민원행정 추진상황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 및 20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받았다.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실시된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일반, 국민권익 향상시책, 민원제도 개선, 전자민원 G4C 등 4개 분야 34개 항목에 대한 도·시·군 교체평가로 이뤄졌다. 구리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동안 시에서는 사계절 청결하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 개선과 업무 처리기간 단축 시행으로 올해 상반기 분석 결과 처리기간의 67%를 단축시키는 신속한 민원 처리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했다.

이밖에 다양한 편의시책 추진과 직원들의 친절교육,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한 피드백으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구리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편리하도록 개선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여러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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