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열린 대선후보 초청 여성정책 토론회에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왼쪽 사진)가 패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동영  대통합민주신당  후보가 패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지난달 30일 열린 대선후보 초청 여성정책 토론회에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왼쪽 사진)가 패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동영 대통합민주신당 후보가 패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본지와 80여개 여성단체가 주최한 대선후보 초청 여성정책 토론회 ‘2007 대선, 여성이 묻는다’가 지난달 28일에 이어 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 명동 YWCA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와 정동영 대통합민주신당 대선후보가 참석해 보육과 복지, 일자리, 교육 등 분야별 여성 관련 정책을 밝혔다. 각 후보의 ‘아킬레스건’으로 일컬어지는 BBK 주가조작 의혹, 후보단일화 과정에서의 리더십 논란 등에 대한 토론도 벌였다.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먼저 토론에 나선 이명박 후보는 차기 정부의 장·차관 임명 등에 여성 할당 비율을 높여달라는 여성계의 건의에 대해 “여성들의 사회활동과 그 능력이 빠른 속도로 향상되고 있는 만큼 같은 조건이면 여성인력을 많이 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여성지도자를 각 분야에 잘 육성해나가기 위해 당분간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또 “여성가족부는 뚜렷한 자기 기능을 가지고 있다”며 여성가족부의 존치를 약속하고 “각 부처에 흩어져 있는 여성가족부의 기능을 하나로 모으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장애인 등 저소득층에 우선적으로 교육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무엇보다 가난의 대물림을 끊겠다”고 강조했다.

국·공립 보육시설 확대 요구에 대해서는 “농어촌에 국·공립 보육시설을 만들어주어야 하고, 도시의 민간보육시설은 정부가 지원을 해 국·공립에 준하는 정도로 수준을 높이는 것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비정규직 문제와 관련해 이 후보는 “우리 사회에서 비정규직 문제가 심각한 의제가 된 것은 사실”이라며 “비정규직의 동일가치 노동에 대한 동일임금을 정규직 수준에 맞춰주는 것 또한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하지만 “동일가치 노동 동일임금을 동일업종 산업 전체로 확대하는 것은 법을 만들더라도 현실적으로 적용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에 이어 낮 12시부터 토론에 나온 정동영 후보는 “가족행복이야말로 가장 진보적인 이념이고 가치”라며 내년 예산부터 백지상태로 놓고 가족행복을 최우선순위로 해 재편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성과주의 예산제도를 전면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특히 “직장여성이 육아휴직을 하면 ‘호봉가산점’을 주겠다”고 해 박수를 받았다. 그는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은 국방의 의무와 맞먹는 일”이라며 “여성이 출산과 육아로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부분을 보상하겠다”고 말했다.

비정규직 문제에 대해서는 “비정규직법의 구멍을 악용한 것이 이랜드 사태”라며 “법제화를 다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비정규직과 청년실업을 비롯해 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의 규모를 체크하고 대책을 세우기 위해 “청와대 집무실에 그림액자 대신 디지털 상황판을 설치해 최우선적으로 챙기겠다”는 공약도 내놓았다.

범여권 후보단일화와 관련해서는 “문국현 창조한국당 후보와 이인제 민주당 후보 모두 우리나라가 과거로 회귀하는 데 위기의식을 갖고 있다”며 “셋이 힘을 합쳐 민주적이고 진보적인 정책이념과 가치관을 가진 정부를 세우는 대의에 함께 하게 될 것”이라고 희망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