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연구기관 여성채용 소폭증가

지난해 과학기술연구기관에서 채용한 여성인력 비율이 전년 대비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과학기술부가 발표한 ‘2006년도 여성과학기술인력 채용목표제 추진실적’에 따르면, 2006년 99개 공공연구기관에서 신규 채용한 여성과학기술인의 수는 전체 1043명 중 223명으로, 2005년도에 비해 0.5%포인트 증가한 21.4%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류혜숙 과학기술부 인력기획조정과 여성인력지원팀장은 “여성과학기술인 교육 강화와 채용설명회 등을 통해 2010년까지 여성 채용 목표 비율을 25%로 끌어올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미취업 장애여성 일자리교육 확대

여성가족부(장관 장하진)는 총 4700여명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07 여성 취업지원사업’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사회서비스·지역사회맞춤형·전문직종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여기에는 실용생활광고 디자이너, 비영리기관 경영전문인력 양성 등 여성장애인을 위한 취업 지원 훈련도 포함됐다. 교육비는 대부분 무료이고,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지난해 여성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실시해 총 4389명의 교육수료자 중 2914명을 취업시켜 66.4%의 취업률을 달성한 바 있다.

‘행복한 어린이집’ 개원…아토피·장애·일반아동 통합시설로

서울 송파구(구청장 김영순)가 아토피·장애·일반아동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어린이집을 국내 최초로 개원한다. 오는 31일 문을 여는 ‘행복한 어린이집’은 친환경 공법은 물론 실내 온·습도 자동조절, 실내 공기질을 유지하는 별도의 기계설비시스템 등을 갖추었으며, 정원은 일반 50명, 아토피환자 40명, 장애아 9명 등 총 99명이다

생리기간 수영장 환불·기간연장…재경부 피해자보상규정 개정

앞으로 생리기간 때문에 수영장 이용에서 손해를 보는 여성들의 피해사례가 줄어들 전망이다. 재정경제부(장관 권오규)는 최근 수영장·헬스장·골프연습장 등을 이용하는 가임여성에 대해 이용료를 5% 할인해주거나 이용기간을 5일 연장해주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소비자피해보상규정 개정안을 발표했다.

새터민 학생 방과후 수업등 지원사업 확대

교육인적자원부(장관 김신일)는 1일 새터민 학생 200명에게 방과후 학교 자유수강권을 지급하고, 교육보호담당관제를 도입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새터민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에는 새터민 청소년 학력인정제도 개선, 담당교사 지도매뉴얼 개발 및 보급 등도 포함될 예정이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