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하원 ‘일본군위안부결의안’ 공식 지지키로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위원장 문희)가 지난 21일 미국 하원의회에 상정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결의안’의 통과를 촉구하는 지지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날 상임위를 통과한 지지결의안은 오는 3월5~6일에 열리는 임시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한편 결의안을 발의한 미국 민주당의 마이클 혼다 의원은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워싱턴을 방문하기 전인 3월 말까지 결의안이 채택될 수 있도록 총력전을 펼칠 방침이다.

열린우리당 전국여성위원장 임명

김영주 열린우리당 의원이 당 전국여성위원장에 임명됐다.

김 의원은 “열린우리당이 창당 이후 가장 위기이고 어려운 때이지만, 여성의 힘으로 예전의 역동적인 모습을 찾는 데 최우선의 역점을 두고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여성의원들을 중심으로 한부모 가정 등 소외된 여성을 배려하는 정책과 활동에 적극 노력하고, 외부 여성단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혜석 의원은 대변인에, 이은영 의원은 국제협력위원장에 인선됐다.   

늦깎이 대학졸업장 딴 ‘농사꾼’ 국회의원

현애자 민주노동당 의원이 지난 21일 뒤늦게 대학 졸업장을 받았다. 지난 1980년 경희대 생활과학대학 가정관리학과(현재 없어져 아동가족학과로 학사학위 받음)에 입학했던 현 의원은 84년 6학점을 남겨두고 건강상의 이유로 학교를 중퇴하고 곧바로 고향인 제주도에 내려가 농사꾼으로 살았다.

현 의원은 “대학 졸업장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없었는데 국회의원이라는 책임 있는 위치에 있다 보니까 오히려 전문성을 갖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뒤늦은 대학생활이었지만 상임위가 보건복지위인 만큼 많은 도움을 받은, 의미 있는 기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