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강의 ‘수박씨닷컴’, 논술학원 ‘세상을 바꾸는 힘’ 체계적 학습 제공

중·고등 교육전문회사 ㈜비유와 상징(대표이사 양태회)은 지난 1월 고등 내신과 수능을 중심으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교육사이트 ‘수박씨(www.soobakc.com)’를 개설했다. 수박씨란 ‘점수 대박의 씨’라는 뜻으로 수준별 맞춤 강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수박씨의 강좌는 하나의 강의에서도 어려운 부분은 상세(Detail) 강의로, 쉬운 부분은 핵심(Core) 강의로 학생 스스로 자유롭게 난이도를 조절하며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비전스쿨’이라는 적성검색 콘텐츠와 학생들의 계획이나 생각을 적는 ‘비밀 노트’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초·중등 논술학원인 ‘세상을 바꾸는 힘’을 개원했다. ‘세상을 바꾸는 힘’은 초·중등 대상의 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을 다루는 전문학원으로 수업은 교사의 주입식 강의가 아닌 철저한 ‘학생 중심의 참여 방식’으로 이뤄지며 중등의 경우 2시간30분, 초등의 경우 2시간가량 진행된다. ‘독서’ 학습은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분야의 텍스트 북을 ‘3단계 독서법(사실적 이해, 추론적 이해, 적용적·비판적 이해)’에 따라 1주 1권 필독하도록 하고, ‘토론’ 학습의 경우 책의 주제나 그와 연관된 시사문제를 논제로 입론-반론펴기-반론꺾기-최후변론의 ‘세다식’으로 찬반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학습시스템뿐만 아니라 학원 내부시설도 선진형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다. 교실마다 42인치 PDP가 설치돼 있어 초등은 멀티미디어 동영상으로, 중등은 신문읽기로 입체적 수업이 진행된다. 이밖에 각 교실에 설치된 연단과 발표대를 활용하여 수행평가에 대비한 프레젠테이션 능력까지 키울 수 있게 했다. 문의 (02)2176-7146(www.visang.com)/ (02)501-7033(‘세상을 바꾸는 힘‘ 대치센터)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