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높이 사회’ 중학과정 출시…솔루니 독서·논술포럼 회원 모집

1976년 창사 이래 ‘눈높이 사랑 눈높이 교육’을 모토로 세계적인 교육·문화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대교(회장 송자)에서 중학생 대상의 사회 전문학습지인 ‘눈높이 사회’ 중학과정을 출시했다.

‘눈높이 사회’ 중학과정 교재는 중학교 1학년 교과서를 기반으로 학교 진도에 맞춰 52세트(사회인식, 내신만점, 사회탐구)로 구성됐으며 PDA를 이용한 눈높이 모바일로 주간정리 및 학업성취도 평가를 과학적으로 누적 관리한다. 사회인식 세트는 문제해결 학습을 통해 지리, 역사, 일반사회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내신만점 세트는 핵심내용 정리와 시험에 나오는 기출문제를 통해 학교 시험에 대비하게 했으며, 사회탐구 세트는 문제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탐구 주제를 해결함으로써 사회탐구력을 길러준다. 매주 1회 눈높이 선생님이 방문해 학습을 지도하며 월 회비는 2만9000원이다.

또한 대교는 포럼식 홈스쿨 제품인 ‘솔루니 독서·논술 포럼’의 회원을 모집한다. ‘솔루니 독서 포럼’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주 2회 80∼100분 수업으로 소그룹(4∼6명) 형태의 홈스쿨로 진행되며, ‘솔루니 논술 포럼’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주 1회 90분 집중수업으로 진행된다.  월 회비는 각각 7만9000원, 8만4000원.  

한편, ‘솔루니 독서·논술 포럼’은 입체적 열린 교육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자기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포럼식 홈스쿨에 교실 밖 체험학습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는 솔루니 회원을 대상으로 책과 토론을 통해 배운 것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격월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문의 080-222-0909(www.daekyo.co.kr)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