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풀며 수칙 홍보해요”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이헌만)는 오는 2월 19일까지 ‘제 4회 가스안전 사이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가스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만든 ‘369 가스안전 수칙’을 홍보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난 12월 21일부터 시작됐다. 공사 홈페이지(www.kgs.or.kr) 또는 퀴즈전용 사이트(quiz.kgs.or.kr)에 들어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누구나 퀴즈에 응모할 수 있다.

퀴즈는 ‘이사 가는 날 가스레인지를 떼어내는 올바른 방법은?’, ‘가스 누출 시 응급조치로 바른 것은?’을 포함해 총 5문제이며, 각 문제마다 힌트가 주어져 쉽게 풀 수 있다. 공사는 퀴즈에 응모한 사람 중 200명을 추첨해 외식문화상품권(5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369 가스안전 수칙

- 이사하기 3일전 가스막음 신청하기

-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시 6대 주의사항 지키기

- 부탄캔 바르게 장착하기, 알루미늄호일 사용하지 않기, 사용 후 부탄캔 그늘에 보관하기, 다 쓴 부탄캔 구멍내기, 2대 이상 나란히 붙여 사용하지 않기, - - 삼발이보다 큰 조리기구 사용 않기 등

- 매년 9월 가스보일러 점검 받기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