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다이어트 + 체중관리 ‘효과적’

‘노출의 계절’ 여름이 되면서 비만과 튼살로 고민하는 여성이 많다. 여성들은 종아리 튼살 때문에 치마 입기를 꺼리고, 복무의 비만과 튼살 탓에 수영장에 가는 것을 주저한다.

요즘에는 운동을 많이 해도 체중이 줄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비만의 원인이 늘어난 지방이 아닌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 때문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럴 땐 습담을 제거해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처방을 하고, 다이어트 운동과 체중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튼살 치료

콜라겐 생성 유도하는 다륜침술

튼살은 초기에는 붉은 색 띠를 두른 것처럼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차츰 흰색으로 변한다. 튼살은 치료 시기가 빠를수록 치료가 용이하므로, 되도록이면 초기인 붉은 색일 때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가장 효과적인 튼살 치료 방법은 다륜침술이다. 다륜침술은 다륜침을 이용, 피부를 젊고 탄력있게 해주는 피부단백질인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다양한 천연 성분의 약액을 투입하는 방법이다. 부작용이 없고, 피부외층을 파괴하지 않아서 색소침착 현상이 없으며, 회복 속도가 빨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 후에는 보습재생, 탄력회생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비만치료

매끈한 보디라인 원한다면 ‘엔더몰러지’

비만을 치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지방분해침을 들 수 있다. 지방분해침은 주파수의 전기자극을 통해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으로, 이는 팔뚝, 허벅지 등 부분 비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엔더몰러지는 비만으로 인한 피부의 결합조직(셀룰라이트) 이상을 치료하는 특허받은 시술법으로, 부분 비만 교정과 셀룰라이트 치료에 좋다. 특히 매끈한 보디라인과 탄력있는 피부를 갖게 해준다. 고주파를 이용하는 탄력 회생 리프트는 뭉친 얼굴근육을 풀어주어 순환을 돕고, 처진 살을 올려주는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다. 그 외에도 부종을 개선하고, 림프순환을 활성화하는 한방메조테라피, 출산 후 처지고 늘어진 복부에 효과적인 카복시테라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