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시즌이 다가왔다. 머릿속으로는 진즉에 근사한 휴가 계획을 세웠을 터. 하지만 얇은 지갑 때문에 선뜻 계획을 실천으로 옮기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이럴 때 신용카드를 최대한 활용해 보자. 가맹점 할인, 포인트 적립, 경품 등 카드사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꼼꼼히 챙기면 알뜰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알뜰족’의 여름휴가 필수품인 신용카드의 각종 혜택을 살펴봤다.

#삼성카드 >>> 자녀들과 함께 뮤지컬 감상

자체 여행센터(www.samsungtne.com)에서 운영하는 여행사 상품 비교·구매 사이트 ‘몰인몰’에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해외여행 상품을 구입하면 구매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다음 달 말까지 강원도 속초, 충남 태안, 부산 등 전국 유명 해수욕장 주변 숙박시설과 음식점 등 총 95개 가맹점에서 최대 30% 할인과 보너스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은 자녀들을 위해 어학연수 프로그램과 ‘개구리중사 케로로’ ‘맘마미아’ 등의 공연 할인도 제공한다.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이용 고객에게 바캉스 패키지도 준다.

#현대카드 >>> 저렴한 호텔 패키지 상품

면세점 무이자 3개월 할부 서비스와 함께 서울프라자호텔, 신라호텔, JW메리어트호텔 등 주요 호텔 특별 패키지 상품과 함께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21개 리조트와 온천, 수영장에서 최고 33%까지 할인해주고, 22개 제휴사에서는 경품 이벤트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해 준다. 이벤트로는 자체 서비스 브랜드 PRIVIA 여행몰 오픈기념으로 추첨을 통해 지중해 크루즈 여행권 2장을 주는 행사를 마련했다. 제휴사인 하나, 모두, 현대드림투어와 함께 팔라우, 푸껫, 장가계 등 유명 관광지 여행상품권도 추첨을 통해 준다.

#롯데카드 >>> 휴가지·예약 고민 그만~

휴가철 성수기 동안 회원 전용 휴양시설을 마련해 ‘강산해(江山海) 가족체험 캠프’를 운영한다. 7월 28일부터 8월 1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총 10회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포천 베어스타운 리조트, 삼포해수욕장 콘도 등에서 진행된다.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와 덕산 스파캐슬 천천향에서 입장권 20~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콘도 숙박과 물놀이 리조트 패키지 상품도 마련했다. 대명콘도 객실 1박과 조식 및 아쿠아월드 이용권 2장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대명단양콘도 17평형 아쿠아월드 패키지’ 등을 특가구입할 수 있다.

#신한카드 >>> ‘아름다운 캠프’에서 신나는 밤을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에서 ‘신한 아름다운 캠프’를 연다. 행사 기간에 해변 풋살 대회, 맨유 슛돌이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카드 고객에게 튜브와 파라솔을 빌려주며, 센베드 휴게실, 해변 카페, PC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도에 갈 계획이라면 신한카드 우대 가맹점을 활용하면 좋다. 제주도 내 166개 가맹점에서 즉석 할인 및 각종 우대 서비스를 해준다. ‘신한프리미엄아멕스카드’ 소지자에겐 국제선(미국·캐나다 국적기 제외) 항공권 9% 할인서비스를 해준다는 사실을 잊지 말 것.

#외환카드 >>> 유명 워터파크 할인쿠폰 제공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롯데월드 수영장에 무료 입장할 수 있는 쿠폰을 준다. 외환카드 소식지나 인터넷 홈페이지의 쿠폰을 카드와 함께 내면 된다. 8월 말까지는 충남 예산 덕산 스파캐슬과 천안 상록리조트, 경주 한화스프링돔 등 전국 유명 워터파크에서 본인 입장료 10~30% 할인, 결제액 10% 할인서비스를 실시한다. 플래티늄, 예스포유, 매직, 아이미즈카드 회원에게는 캐리비안베이 30∼50% 할인, 설악 워터피아 본인 40%(동반 4인까지 20% 할인)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LG카드 >>> 행사 응모하고 괌 여행 떠나자

LG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행사기간(8월 31일까지) 동안 이용한 전표의 승인번호를 입력한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1등 1명에게 괌 PIC Gold상품권(200만원 상당)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4행시 경시대회와 휴가사진 콘테스트도 마련되어 있다. ‘여름휴가’ ‘휴가계획’ ‘엘지카드’ 등 세 개의 테마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두 이벤트 모두 1등 1명에게 Gift카드 100만 원권 등 총 32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제주공항 면세점과 14개 렌터카 회사 이용 시 3개월 무이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재테크뉴스
증권 - 펀드수수료 아끼는 것도 재테크

올해에만 시장에 4000여 개의 펀드가 선보였다. 1만 개에 육박하는 펀드의 수수료 차이를 발품을 팔아가며 일일이 비교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러나 자산운용협회 홈페이지(amak.or.kr)를 통하면 간단하게 펀드별 수수료를 비교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판매사, 운용사별 수수료 비교는 물론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5개 펀드까지 일목요연하게 비교가 가능하다. 그러나 운용사마다 수수료를 적용하는 방식이 다르니 펀드 가입 전 수수료를 다시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다.

금융 - 하반기 주택대출금리 인상 조짐

양도성예금증서(CD) 금리가 꿈틀거리면서 주택담보대출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다. 주택담보대출금리의 기준금리인 CD금리는 최근 1주일 새 0.04%포인트 급등한 상태. 국민은행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7월 10일 연 5.41∼6.61%에서 18일 연 5.44~6.64%로 0.03%포인트 올렸다. 다른 시중은행들도 시차가 있을 뿐 CD금리 인상분을 고스란히 주택담보대출로 반영하고 있다. LG경제연구원은 “3·4분기에 CD금리가 급등할 여지가 많다”며 “연말에는 연 5% 이상으로 올라설 가능성이 짙다”고 내다봤다. 삼성경제연구소도 “펀더멘털(기초경제여건) 및 수급 등 모든 측면에서 CD금리의 추가 상승 여지는 상당히 크다”고 말해 하반기 주택대출금리 인상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카드 - 회원 잘못없는 카드 부정사용 카드사 책임

앞으로 신용카드 비밀번호 유출과 관련해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카드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으면 부정 사용에 따른 손실을 카드사가 책임져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9일 LG카드의 개인회원약관 중 신용카드 비밀번호 유출 관련 면책조항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에 위반된다고 판단, 이를 고치도록 시정 권고했다.

문제의 조항은 ‘카드사는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거래 시 입력된 비밀번호와 카드사에 신고 된 비밀번호가 같음을 확인하고 조작된 내용대로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 거래를 처리한 경우, 카드사의 과실이 아닌 도난, 분실, 기타의 사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지지 않는다’는 내용. 공정위는 “LG카드외 다른 카드사들에도 자진 시정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한 뒤 이행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부동산 - 청약 가점제 2008년부터

주택 청약제도 개편에 따른 ‘가점제’가 공공택지의 경우 2008년부터 시행된다. 또 2010년부터는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중소형 아파트(전용 25.7평 이하)도 가점제 방식으로 당첨자가 결정되고, 중대형 아파트(전용 25.7평 초과)는 채권입찰 경쟁에서 동점자가 생겼을 때만 가점제가 적용된다. 가점제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무주택 여부 ▲무주택 기간 ▲가구주 나이 ▲부양 가족 수 ▲가구 소득 ▲보유자산 규모 등을 점수화해 순위를 가린다. 중소형 아파트에 가점제가 적용되면 청약부금 가입자와 청약예금 가입자(중형) 가운데 집이 있으면 당첨 가능성이 크게 떨어진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