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바캉스 대비 총력

화장품 업체들은 여름철 피부온도 상승으로 인한 노화를 막기 위해 열 진정 마스크, 스프레이 타입 아이스 쿨링 젤 등의 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여름철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강렬한 자외선뿐 아니라 열도 문제라는 지적이 나왔기 때문. 서울대병원 피부과 정진호 교수는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면 피부 구성 단백질인 콜라겐의 합성이 억제되고 콜라겐의 분해가 촉진되기 때문에 피부노화 현상이 생기게 된다”고 한다.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프레시 카밍 마스크’는 알리카민 등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더위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를 막아주는 시트 마스크다.

‘에뛰드 시트러스 쿨링팩’은 냉장 보관했다가 사용하는 일회용 팩으로 휴대가 간편해 여행지에서 사용하기 좋다.

여름철의 고온다습한 날씨는 피지 발생량을 늘려 모공을 넓어지게 한다. 과도한 피지는 피부 염증을 유발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코리아나 화장품은 모공 수축과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켜 주는 ‘코리아나 포어 케이시럼’을 출시했다. 

또한, 땀의 배출량이 많아지는 여름철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소망화장품은 ‘뷰티크레딧 알로에 수’와 ‘꽃을 든 남자 코엔자임Q10 수분크림 에센스’와 같은 보습기능 제품을 선보였다.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양팩도 여름 휴가철의 필수다.

황토전문기업 송학은 여행용 팩, 두피케어 샴푸, 오색황토 비누 등을 포함한 ‘오색 kit’를 준비해 여행지에서도 손쉽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

천연 화산머드 마스크 팩을 제조하는 타마니는 여행용 머드팩을 내놓았다.

세계3대 장수촌으로 꼽히는 코카서스 지방에서 채굴한 화산 머드를 사용한 팩으로 피부의 산화를 억제해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부스럼과 여드름 같은 지루성 트러블 해소에 도움을 준다.

‘열 받은’ 피부는 빨리 식혀라
아모레퍼시픽

여름철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도 중요하지만 열에 의한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피부 온도를 식혀주는 것도 중요하다.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무더운 여름 얼굴 피부를 시원하게 식혀줄 수 있는 쿨링 케어가 필요할 것을 예상해 다양한 쿨링 제품을 선보였다.

‘아이오페 프레시 카밍 마스크’(6장 3만6000원선)는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고 더위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를 막아주는 시트 마스크로 여름철 피부 온도 상승으로 인한 열 노화 방지를 위한 화장품이다. 진정효과가 뛰어난 일리카민을 함유한 이 마스크는 얼굴에 붙이는 즉시 피부 온도를 3~5도가량 낮추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해주고, 마스크 하부에 함유된 식물성 콜라겐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든다.

‘이니스프리 스위트 민트 아이스 쿨링 젤’(100㎖ 6000원선)도 출시되었다. 이 제품은 얼굴에서 톡톡 터지는 아이스 쿨링 젤로 사과 추출물과 민트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고 상쾌함을 느끼게 해주는 제품이다.

‘오뜨고아 아쿠아 에너지 필’(45㎖ 7만5000원선)도 열 노화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수분 에센스 제품이다. 바르는 즉시 피부에 스며들어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실현해주는 특징이 있다. ‘에뛰드 시트러스 쿨링팩’(10㎖ 1000원선)은 냉장보관 했다가 신선하게 사용하는 일회용 팩으로 간편히 휴대할 수 있어 여행지나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다.

피부미인은 기초화장에 신경쓴다
한국화장품

여름, 피부가 지치는 계절이다. 진짜 피부 미인은 여름철에 피부건강을 더욱 신경 쓰는 법.  기와 색을 이용해 본연의 피부 색감 그대로 자연스럽고 섬세하게 표현해 주는 한국화장품(대표 김두환) ‘산심 윤베이스’는 산삼 부정근 추출물이 함유된 최초의 한방 베이스 제품이다.

이 제품은 불균형한 혈행을 개선하여 기, 혈 순환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오행초 성분이 함유되어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천연 소재의 고분자 원료인 석화채(石花菜)성분이 피부에 이질감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산뜻함과 함께 우수한 피부 보정효과를 준다.

연홍색 1호(30㎖ 5만7000원)는 아름다운 연홍빛 베이스로 보정력과 함께 새색시 같이 발그레한 홍조 띤 얼굴을 표현해 젊음과 함께 화사함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금색 2호(30㎖ 5만7000원)는 아름다운 금빛 베이스로 밀착력이 높고 바르는 즉시 흡수되어 피부색이 보다 맑고 환하게 표현된다.

한국화장품은 여름 시즌을 맞아 7월 하순부터 8월 중순까지 금강산해수욕장, 청풍리조트, 보광휘닉스파크에서 ‘A3F[on] enjoy Summer체험 서비스’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해수욕장과 야외 수영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팩 서비스와 수분마사지 서비스를 실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A3F[on] 5종 견본 세트를 비롯하여 립글로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국화장품 측은 “이번 여름 역시 시즌 동안 이벤트를 통해 철저한 1대 1 고객 맞춤 서비스로 최대의 고객만족을 이끌어낸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여름철 모공관리는 필수
코리아나

날씨가 더워지면 가장 큰 피부 고민은 바로 모공이다. 모공은 피지가 빠져나가는 통로로, 여름철의 고온다습한 날씨는 피지 발생량을 늘려 모공이 넓어지게 한다. 피지는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해 유해한 세균이나 곰팡이의 증식을 막고 자외선을 반사시켜 노화를 예방해준다. 그러나 과도한 피지는 염증을 유발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코리아나 포어 케어 세럼’은 모공 수축과 탄력 증진을 동시에 해결해 주는 제품이다. 특히 밤 추출물은 탄력이 떨어져 이완된 모공을 관리하고 과다한 피지 분비를 억제해 준다. ‘코리아나 시범 프리 컨트롤’은 균일하지 못한 피부결과 두드러진 모공을 동시에 관리하여 화사한 피부 톤 연출을 가능하게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스킨 컨트롤 제품이다.

여름철에는 블랙헤드의 관리도 필요하다. 블랙헤드란 피지가 모공 속에 가득 차고 그 일부가 모공 밖으로 나와 공기와 산화되면서 까맣게 변한 것을 말한다. 블랙헤드의 제거를 위해서는 모공 속뿐만 아니라 피부 표면까지 관리해주는 ‘팩’ 이나 ‘필링제’가 좋다.

‘코리아나 퍼펙트 머드팩’이나 ‘녹두 퓨어 팩’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청정과 보습효과가 우수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코리아나 퍼펙트 필링 베지탈’ 이나 ‘코리아나 퍼펙트 클렌징 젤’은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필링제다.

자외선 방지에 미백까지 챙겨라
소망화장품

자외선으로부터 자유롭기 위해서는 1년 4계절 언제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름에는 노출 부위가 넓고 많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뿐 아니라 몸에도 신경써서 바르는 것이 좋으며 일상생활에서는 SPF 15~25 정도를, 반사광이 많은 해변이나 야외에서는 SPF 30 이상인 것을 사용해야 한다.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 ‘꽃을 든 남자 코엔자임Q10 화이트닝 선크림(80㎖ 1만5000원대)’은 코엔자임Q10과 알부틴 성분 함유로 투명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줘 자외선 차단과 화이트닝의 이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여름에는 땀이 많이 나고, 피부 속 노폐물도 함께 빠져 나와 피부가 쉽게 끈끈해지

m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