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여성 교류 중국 방문

장하진 여성가족부 장관은 5일부터 10일까지 중국 중화전국부녀연합회 초청으로 중국을 방문했다. 장 장관은 중화전국부녀연합회 주석 및 노동·사회보장부 부부장 등 중국 여성계 인사들과 만나 여성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조현옥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

조현옥 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 공동대표가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으로 발탁됐다. 조 비서관은 독일 하이델베르크대에서 정치학 석·박사를 취득하고, 청와대 고위공직자 인사검증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해 왔다.

신필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임 사무총장

신필균 전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이사장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임 사무총장으로 취임했다. 임기 3년의 신 신임 사무총장은 한국크리스챤아카데미 사회교육원 원장,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소설가 박완서씨, 호암상 예술상 수상

소설가 박완서씨가 호암재단(이사장 이현재 전 국무총리)으로부터 호암상 예술상을 수상했다. 박씨는 분단 상황과 근대사, 여성문제 등 우리 사회를 예리하게 형상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금자 변호사, WHO 금연유공훈장 받아

배금자 변호사가 7일 제19회 세계금연의 날 기념식에서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금연유공훈장을 받았다. 배 변호사는 3건의 담배소송을 제기하는 등 금연운동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변주선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

변주선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은 4∼16일 스웨덴 말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국제로타리 이사회 및 국제대회 참석차 출국했다.

국가핵심연구센터 사업 선정

이공주 센터장이 이끄는 이화여대 세포신호전달계 바이오의약 연구센터가 과학기술부 주관 2006년도 국가핵심연구센터 사업에 선정돼 2012년까지 134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 받게 됐다.

여성창업교육사업 업무협약

박현경 서울여성플라자 대표는 마이크로크레디트를 통한 저소득층 창업지원 기관인 (사)사회연대은행(이사장 김성수)과 여성창업 교육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가정폭력추방운동본부 홍보대사

방송인 윤정수씨가 5월 25일 한국여성의전화연합으로부터 가정폭력추방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SBS TV ‘긴급출동 SOS 24시’ 진행자인 윤씨는 “폭력 없는 평화로운 세상이 올 때까지 캠페인에 참여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