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어본 문제로 약점 찾고 집중 보완학습 가능

㈜이루넷의 초등 수학전문학원 아인스는 수학에 흥미를 잃고, 포기하는 학생들을 위해 수학클리닉 프로그램인 ‘아인스 수학백신’을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계산을 반복 연습하는 수학 관련 교재와 학습법은 수학적 사고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학생의 흥미를 떨어뜨리게 만드는 원인이 되어왔다. 특히 반복학습을 강조하다 보니 투자한 공부시간과 노력에 비해 시험에서 점수가 오르지 않아 수학을 포기하는 ‘수학불치병’에 이르기도 한다.

‘아인스 수학백신’은 ‘수학불치병’에 걸린 학생들을 위해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고, 수학에 대한 재미를 갖게 해 성적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별 맞춤 클리닉, 수준별·목표별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인스 수학백신’의 첫 단계는 수학에 대한 자신의 약점을 진단해 보는 것이다. 학생이 수학문제를 풀기 위해 적용했던 수학공식과 다양한 풀이방법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실수로 틀린 문제와 잘못된 계산으로 틀린 문제를 파악할 수 있고, 심지어 찍어서 맞힌 문제까지도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정확한 약점을 진단해 볼 수 있다.

둘째 단계는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집중 학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되찾는 부분이다. 문제를 틀린 원인을 분석한 뒤 개인별 맞춤 클리닉을 통해 자신이 부족했던 부분만을 집중 학습해 수학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이는 수학에 대한 재미를 다시 갖게 해준다.

셋째 단계는 성적 향상에 이르게 하는 부분이다. 둘째 단계까지 거친 뒤 3개월 안에 눈에 띄게 수학 성적이 올라가는 결과를 체험할 수 있다. 수준별·목표별 맞춤형 수학 학습이 제공되어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져 수학 실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심화·완전학습과 선행학습도 가능하게 된다. ‘아인스 수학백신’은 전국의 아인스학원에서 접할 수 있다. 문의 1588-112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